이더리움(ETH), 구글 트렌드 2년 전에 비해 크게 하락.. 최고치 대비 3%에 불과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이더리움(ETH), 구글 트렌드 2년 전에 비해 크게 하락.. 최고치 대비 3%에 불과

구글의 검색엔진 분석 도구인 구글 트렌드는 이더리움(ETH) 검색률이 최고조에 달했던 2018년 1월 보다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19년 11월 구글 트렌드에서 이더리움 검색량은 최고치였던 2018년 1월 이더리움 검색량의 3%에 불과하다고 한다. 또한 지난 5주 동안 이 수치는 4% 가까이 정체되어 있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이는 미국 사용자의 ‘이더리움’ 검색이 종전 최고치보다 33배 이상 줄어든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2주 연속 3%대에 그친 것은 2017년 초 이후 처음이다. 2017년 1월, 1 ETH의 가치는 현재 가치보다 15배 낮은 약 8~10 달러였다. 최근의 이스탄불 하드포크가 검색 인기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는 점도 흥미로워 보인다. 한편, 비트코인(BTC)도 검색량이 많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이더리움 보다는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 비트코인의 검색량은 현재 2017년 1월보다 6.5배, 역대 최고치보다 15배 이상 적다.

(Google Trends, a search engine explorer and indicator for interest in cryptocurrency, has declined tenfold over the last two years. Are its glory days far behind?)

▲ 암호화폐 은행 SEBA, 영국·독일·프랑스 등 9개국에 서비스 확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암호화폐 은행 SEBA가 새로이 9개의 나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싱가포르, 홍콩, 이탈리아, 독일,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네덜란드이며, 대상 국가에서는 계좌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SEBA는 스위스를 거점으로 하여 은행업·증권업의 라이선스를 취득함으로써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의 교환 서비스의 가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서비스이며, 지원 서비스는 거래 및 유동성 관리 등을 포함하며 전문 투자자, 은행, 자산운용사, 블록체인 기업 등이 주요 고객이다.

(仮想通貨銀行として立ち上がったスイスのSEBAが、新たに9つの国にサービスを拡大する。)

▲ 스텔라(XLM), 20억 XLM 에어드랍 취소 발표

스텔라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은 결국 20억 XLM을 에어드랍 하지 않을 것이라고 11일(현지시간)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키베이스와 스텔라 개발 재단은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가짜 계정의 ‘무리들(hordes)’의 공격을 받은 후 20억 XLM의 에어드랍 프로그램의 취소를 발표했다고 한다. 스텔라는 “이번 달은 우리의 마지막 에어드랍이 될 거야. 12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주에 최종 1억 XLM을 모든 자격이 되는 멤버들에게 배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 스텔라는 당시 1억 2천만 달러(약 1,425억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현재까지 중 가장 큰 에어드랍을 공개한 바 있다.

(The 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 won’t be airdropping 2 billion Lumens after all.)

▲ 美 뉴욕 주, 암호화폐 신규 상장 프로세스 대폭 개선 가능성

뉴욕 주 금융서비스국(이하 NYDFS)은 암호화폐 사업 인허가 ‘비트라이선스’ 규정 내용을 대폭 변경할 예정이라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NYDFS는 변경에 관한 2개의 제안을 사업자에게 제출하고, 내년 1월 27일까지 공개 의견 모집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규정 변경이 이루어지면 암호화폐 상장의 프로세스가 변경되어 알트코인으로의 순풍이 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지금까지 사업자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의 형태로 NYDFS와 상의해 상기의 종목을 상장시키고 있었다. 제안이 채용되면 코인베이스가 뉴욕주에서도 제공하고 있는 리플(XRP)이나 이더리움클래식(ETC) 등의 알트코인은 제미니 거래소 등의 라이선스 사업자도 취급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유동성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ニューヨーク州金融サービス局(NYDFS)は、仮想通貨事業許認可「ビットライセンス」の規定内容を大幅に変更する予定だ。変更に関する2つの提案を事業者に提出した。来年1月27日までにパブリックコメントの募集も行う。)

▲ 리플, XRP 결제 통합을 위한 엑스프링 업데이트

리플 산하 투자회사인 엑스프링(Xpring)은 XRP 결제를 통합하기 위해 엑스프링을 업데이트 했다고 11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엑스프링은 Xpring.io 서비스에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과 고(Go)를 추가했다고 한다. 또한 잔액 및 거래 내역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한 Xpring.io 지갑을 새로 만들었다. 이단 비어드(Ethan Beard) 엑스프링 수석 부사장은 “앱에 결제금 통합과 관련해 개발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는 중심 허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Ripple’s investment arm Xpring has launched a new platform for integrating XRP payments. )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