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옵저버,브레이브,동아시안컵,레지스(LEDGIS) 블록체인,2020 GBLS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포럼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SBT, BKEX 거래소 토큰세일 경쟁률 15대 1 넘어서

솔네트웍스는 실생활 유틸리티 코인인 솔비트(SBT) 코인이 2019년 12월 17일 BKEX의 IEO 프로그램인 BKEX incubator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솔네트웍스 관계자는 "한국시간 13:00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 SBT incubator 프로그램에서 투자자들의 SBT 주문은 IEO 총 판매량 830여만개를 훨씬 웃도는 1억4천만개의 주문이 발생되어 화제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약 15.74 : 1의 경쟁률로 중국 국적의 투자자들은 본 IEO 참여가 불가능했던것들을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경쟁률이라 할 수 있다"며 "솔비트(SBT)는 오는 12월 19일 BKEX 거래소에 정식 상장된다"고 덧붙였다.

▲ 옵저버, 세븐일레븐과 기상 관측망 구축 사업 전격 실시 

-연내 세븐일레븐 100여점에 설치 후 내년 상반기까지 3000여점으로 관측망 구축

-옵저버의 기상 관측 기기 MWS를 전국 세븐일레븐에 설치하여 기상 데이터 관측 및 수집 

블록체인 기반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Observer)가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과 ‘미세먼지 및 기상관측망 구축’ 계약에 의해 세븐일레븐의 전국 편의점에 옵저버의 미세먼지 및 기상 관측 기기 미니 웨더 스테이션 MWS를 설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옵저버는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수도권 지역을 시작으로 연내에 100여점의 세븐일레븐 점포에 MWS를 우선 설치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에 설치되는 옵저버 MWS는 가로 10cm, 높이 13cm의 소형 장비로 초미세먼지,기압, 기온, 습도, 강수 유무 등을 실시간으로 관측해 지역별 맞춤형 기상 관측이 가능한 장비다. 이 장비는 내년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설치되어 3000여점까지 점포 확대 계획을 갖고 있다. 

옵저버는 환경재단의 ‘미세먼지방지1호기업’인 세븐일레븐과의 협업으로 미세먼지 오염도가 심해진 우리나라의 기상 환경에 맞춰 기상 관측 기기를 전국으로 확대하여 보다 촘촘한 데이터를 확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옵저버 관계자는“현재 국내 미세먼지 및 기상정보는 ‘시’ , ‘구’, 혹은 일부 ‘동’ 단위의 광역 지역 기준으로 제공되어 실제 거주지역 인근의 정보까지 알기 어려웠으나 세븐일레븐은 일반 도심지나 농촌지역, 제주도와 같은 섬지역을 포함해 약 10,000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세븐일레븐 점포에 기상관측기기를 설치 할 경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조밀하게 미세먼지 및 기상정보를 관측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세븐일레븐과 공동으로 구축망 사업을 실시해 마이크로 스케일의 빅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옵저버는 미세먼지 및 기상 빅데이터 기업으로 발전해 범국민적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브레이브, 2019년 동아시안컵 공식 브라우저로 선정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를 동아시아축구 연맹과 함께 개최

-17일 저녁 한일전 등 빅매치에서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노출 및 홍보 효과 기대 

자바 스크립트와 파이어폭스를 만든 브랜든 아이크의 프라이버시 중심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부산에서 개최중인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의 공식 브라우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에 개최되어 18일 종료되는 2019 동아시안컵은 한국과 일본, 중국, 홍콩 네 국가가 우승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치며, 한국 대표팀이 3회 연속 대회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동아시안컵의 공식 브라우저 선정으로 브레이브는 △경기장 내 LED 광고판 노출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통한 승부 예측 결과 제공 △온라인 투표를 ‘브레이브’ 선수상 후보 선정 등의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브레이브의 CEO인 브랜든 아이크는 “동아시안컵은 미국 및 유럽 뿐만 아니라 아시아 권역에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동아시아축구연맹과 협업하게 되었다”며 “대회 기간 동안 진행되는 마케팅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바라며, 아시아에서도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사용자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레지스(LEDGIS) 블록체인, 한국 베트남 블록체인 데이서 검증된 기술력 인정받아

(주)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가 '제1회 한국 베트남 블록체인 데이' 에서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LEDGIS Enterprise)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회사 핑스톤컴퍼니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풀만사이공 호텔에서 현지인 200여명을 초청, 300여명 가까운 인원이 참여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에 기술력과 현실성, 서비스 완성도를 모두 검증한 후 6개의 프로젝를 선정하여 행사에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의 이정륜 대표는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LEDGIS Enterprise)’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베트남 크립토 투자 시장의 중심에 있는 크립토 커뮤니티 메니저들도 70명 넘게 참여하여, 행사장 옆 VIP투자 상장 부스에서도 실시간으로 투자 상담이 줄 이어졌다. 

실제 총 3개의 프로젝트는 행사 현장에서 바로 투자유치계약이 이루어졌고, VIP 네트워크 파티 종료 후 바로 추가적인 투자 상담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이 대표는 “2017년 한국의 밋업 행사장 처럼 베트남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과 젊은 층 참여자들이 많은 것에 놀랐다.” 라며,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를 해결하는 레지스 엔터프라이즈가 베트남에서도 주목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 ZG com 주최 ‘2020 GBLS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포럼’, 12월 17일 개최

전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블록체인 축제 ‘제3회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서밋(GBLS)’이 12월 17일 서울 강남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해당 포럼은 Magnet, Coinin, Gravitera, KBIPA 등 1000명의 블록체인 산업 리더, 2000개 매체 및 3000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블록체인 산업의 이력과 동향을 살펴보고, 미래 응용 가치를 조명하는 무대이다.

GBLS는 글로벌 첨단 테크놀로지 금융 포럼 브랜드로 지난해 6월 중국 항저우에서 최초로 개최, 2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함께해 블록체인 분야에서 참석자가 가장 많았던 컨퍼런스로 손 꼽히고 있다.

행사 주요 관계자로는 한승수 전 국무총리, ZG.COM CEO Zhao Changyu, 유엔 블록체인 파운더스 펀드 파트너 Aly Madhavji, 전 일본 내각총무대신 정무관 하마다 가즈유키, 비티씨 차이나 창립자 Yang lin ke, R3 아태지역 솔루션 프레임 이사장 톰 매너, 프랭클린 리처드 라이트코인 창립임원 litecoin.com 운영진, GSR 디지털 매트릭스 펀드의 홍콩 블록체인 공동협회장 및 창립자 Jay Liang, Hcash(HSR) 창립자 Ryan, DACA 블록체인 협회 비서장 Han Feng, 아시아 블록체인 학회 회장 채지천, 한국 리눅스 재단 대표 Jerry Lee 등 블록체인 업계의 유명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트릭스 파트너스(经纬中国), 세콰이어캐피탈 차이나(红杉资本中国), 연창투자관리공사 등 전통적인 벤처캐피탈(VC)를 비롯해 분산자본(分布式资本), 코인자본(硬币资本), 악동자본(乐东资本) 등 토큰펀드 업체들도 대거 참석하여 블록체인 글로벌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가치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