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나트라케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나트라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0월 23일부터 2019년 11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43,54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와 비교하면 1.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19년 1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나트라케어, 좋은느낌, 유기농본, 바디피트, 한나패드, 라네이처, 깨끗한나라, 위스퍼, 쏘피, 청담소녀, 내츄럴코튼, 뷰코셋, 라라문, 예지미인, 허브데이, 콜만, 마로메라, 오드리선, 잇츠미, 네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21 소통지수 258,060 커뮤니티지수 246,4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0,07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4,820와 비교하면 2.91% 상승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78 소통지수 242,735 커뮤니티지수 275,3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01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0,846와 비교하면 27.36% 상승했다. 

3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65 소통지수 211,435 커뮤니티지수 263,5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89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5,486와 비교하면 83.64% 상승했다. 

4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5 소통지수 272,850 커뮤니티지수 201,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7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0,846와 비교하면 19.22% 상승했다. 

5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12 소통지수 287,040 커뮤니티지수 166,9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76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10월 브랜드평판지수391,965 와 비교하면19.59 %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와 비교하면 1.5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26% 상승, 브랜드 소통 6.75% 하락, 브랜드 확산 13.11%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추천하다, 편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특가, 올리브영"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36%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23일부터 2019년 11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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