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건강한 성장 위해 뭉쳤다, ‘건강한 게임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 삼성전자, 원스토어, 유니티 등 국내외 대기업 참여

-정, 산, 학 협력을 통한 건강한 게임산업 생태계 구성 힘쓰기로​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견실한 성장을 위해 게임업계가 하나로 뭉쳐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외쳤다.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18일 판교 메리어트호텔에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삼성전자, 원스토어 주식회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함께 ‘건강한 게임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게임 산업은 2019년 약 13조원 규모의 산업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하였으나 중소 인디 게임 개발사는 고정적인 플랫폼 수수료와 모객 마케팅 비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 인디 게임사의 발전을 위해 준비한 자리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삼성전자, 원스토어 주식회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협력을 통해 상생하고자 진행되었다. 

먼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 및 국내 중소 인디 게임개발사, 스타트업이 개발단계에서부터 플랫폼 출시 및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또 게임산업 지원 정부부처 및 관련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구성하여 우수 개발사 발굴 및 기술 교육, 인프라 구성 등 제작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원스토어 주식회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의 다자 간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정부 부처와 협력,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한 기술지원, 유저 테스트부터 런칭 마케팅에 이르는 국내 마켓 런칭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등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맺었다. 본 협력 사업을 위해 정기적인 회의를 추진하고, 정부부처 사업에 따른 협력모델을 기획 및 제안하여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하기로 논의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소감을 통해 “올바른 대한민국 게임 생태계 조성은 특정 기업 또는 단체가 혼자서 할 수 없는 부분으로,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모여야지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업무협약이 주는 의미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제 2020년을 ‘대한민국의 건강한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의 원년으로 삼고 공정한 환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 단체 및 기업이 하나되어 준비하게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