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직원수 순조로운 증가세… 평균 연봉 약 7,599만원 VS 영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플로어, 이더리움(ETH) 상장폐지… 비트코인(BTC)만 취급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XRP), 직원수 순조로운 증가세… 평균 연봉 약 7,599만원

미국 리플이 직원 수에 있어서도 순조롭게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19년 12월 현재 리플의 직원 수는 대략 534명이며, 리플의 구인 페이지에는 취업 지역을 세분화, 49개의 일자리가 기재되어 있다고 한다. 리플은 지난 11월에 SWELL을 개최하고 ‘리플넷’의 참가 기업이 300개라는 새로운 목표치를 넘어선 후 리플넷의 거래가 전년 대비 10배 증가한 것을 보고한 바 있다. 한편 미국 데이터 분석 기업인 Craft가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리플 직원들의 평균 연봉은 65,000 달러(약 7,599만원)로 알려졌다.

(米リップル社が、従業員の数においても順調に成長を続け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

▲ 나스닥 출자의 美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엑스(ErisX), 17일 선물 거래 출시 예정

월가의 대형 금융 기업이 출자한 기관 투자자 전용의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엑스(이하 ErisX)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17일(미국시간)부터 시작하는 것을 발표했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ErisX는 아직 공식 SNS상에서는 발표하고 있지 않으며, 회원사와 고객에게만 통지 형식으로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구체적인 종목이나 선물 상품의 상세 등 명기하고 있지 않다. ErisX는 나스닥이나 모넥스 그룹, Cboe 등의 금융 대기업들에게 후원을 받고 있으며,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로부터 선물을 제공할 수 있는 정규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있다.

(ウォール街の大手金融企業が出資した機関投資家向けの仮想通貨取引所ErisXは16日、仮想通貨の先物取引を米時間17日より開始することを公表した。)

▲ 영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플로어, 이더리움(ETH) 상장폐지… 비트코인(BTC)만 취급

영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플로어(Coinfloor)는 내년 1월 3일 이더리움(ETH) 상장을 폐지한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플로어는 비트코인(BTC)이 현재 취급할 수 있는 유일한 암호화폐 선택사항으로 보고 있으며 이더리움 거래를 종료할 예정이라고 한다. 코인플로어는 영국 금융청에 등록해 있는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지원하고 있다. 코인플로어 CEO는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의 실적에 못 미친다”라며, 2020년부터는 비트코인만 다룰 방침으로 사업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더리움을 상장 폐지하는 이유로 “내년으로 예정되는 여러 이더리움 2.0 대형 업그레이드에 관한 기술 대응이나 PoS의 새 화폐를 취급하는 것의 어려움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イギリス最古の仮想通貨取引所Coinfloorは来年1月3日に、イーサリアム(ETH)の上場を廃止する。ビットコイン(BTC)が現在取り扱うことができる仮想通貨唯一の選択肢と見ており、ETHの取引を終了する予定だ。)

▲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서클의 OTC(장외거래) 데스크 인수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서클(Circle)의 OTC(장외거래) 데스크를 인수했음을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2월 17일(현지시간) 블로그에 올라온 글에서 크라켄은 “암호화폐 OTC에서 가장 잘 알려 진 데스크 중 하나”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서클의 공동 창업자인 션 네빌(Sean Neville)과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는 “우리는 크라켄에서 제시 파웰(Jesse Powell, 크라켄 CEO)과 그의 팀을 오랫동안 알고 존경해 왔으며, 앞으로 크라켄을 통해 서클트레이드(CircleTrade) 고객과 파트너가 동급 최고의 OTC 유동성 서비스와 대응성을 계속 찾을 것이라는 확신과 기대를 갖고 있다. 서클 트레이드는 서클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크라켄이 더 크게 성장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San Francisco-based cryptocurrency exchange Kraken announced that it has acquired Circle’s over-the-counter (OTC) desk.) 

▲ 카스퍼스키 보고서, 암호화폐를 요구하는 멀웨어 공격 피해 전년 대비 60% 감소

2019년 10월까지 1년 동안 암호화폐를 요구하는 멀웨어 공격은 여전히 활동 성향이 있는 한편 감염된 컴퓨터에서 마이닝을 하는 유형의 멀웨에 의한 공격은 작년보다 절반 이하로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보 보안 업체 카스퍼스키(Kaspersky, 이하 KSN)는 2018년 11월부터 2019년 10월 기간에 집계된 자사의 서비스 이용자의 멀웨어의 공격 피해에 관한 분석 보고서를 새로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집계된 약 1년 동안 KSN이용자 중 755,485 사용자가 몸값으로 암호화폐를 요구하는 타입의 랜섬웨어에 공격을 받았다. 그 중 약 28%는 법인 사용자가 받은 공격이었다. 지역별로 보면 멀웨어에 의한 공격은 방글라데시나 인도, 중국 외에 우즈베키스탄 등의 중앙아시아, 에티오피아나 모잠비크 등의 아프리카에서 현저하게 발생했다.

(2019年10月までの1年間、仮想通貨を身代金として要求するマルウェア攻撃は依然活動傾向が見られる一方で、感染したパソコンでマイニングを行うタイプのマルウェアによる攻撃は去年に比べ半分以下と大きく減少し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