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트론(TRX)의 3개 상표권 취득 저지 VS 美 SEC, 월셔 피닉스 비트코인 ETF 심사를 내년 2월로 연기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28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디즈니, 트론(TRX)의 3개 상표권 취득 저지

미디어 대기업이자 엔터테인먼트 대기업인 디즈니는 저스틴 선의 블록체인 플랫폼 트론의 ‘TRON’이라는 브랜드와 두 가지 변형을 가진 상표권을 취득하는 것을 저지했으며, 이것이 자사 브랜드를 손상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20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상표는 11월 6일 미국 특허청에 의해 신청이 차단되었다. 또한 트론은 이에 대해 아무런 응답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컴파운드 소속 제이크 체빈스키(Jake Chervinsky) 변호사는 디즈니의 트론(TRON)과 저스틴 선의 트론(TRON)의 그래픽 스타일링을 트위터에 올리며, “트론은 디즈니가 희석 및 브랜드 혼란을 주장하며 강력한 반대 의견을 낸 후 미국 내 상표 등록 시도를 포기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닐 수도 있다. 만약 디즈니가 이것에 대해 진지하다면, 그들은 상표권 침해 소송으로 트론을 법정에 세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Media giant and entertainment conglomerate Disney has blocked Justin Sun’s blockchain platform Tron from acquiring trademarks bearing the brand name TRON and two variations, claiming that the applications would damage its brand.)

▲ 美 SEC, 월셔 피닉스 비트코인 ETF 심사를 내년 2월로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는 월셔 피닉스(Wilshire Phoenix)가 제출한 비트코인 ETF에 대한 심사 여부를 연기하고 최종 시한을 2020년 2월 26일까지 설정했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EC는 “심사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유로 연기하고 있다. 월셔 피닉스의 비트코인 ETF “the Trust”는 이른바 바스켓형 ETF로 비트코인의 높은 변동성을 회피하기 위해 그 외에 미 국채(T-Bill)도 편입시킨다. 지금까지 반에크(VanEck)나 비트와이즈(Bitwise)가 신청한 비트코인 단일형 ETF와는 다른 가격 연동 모델이다. 한편 월셔 피닉스의 설립자 윌리엄 허만(William Herrmann)은 “월셔피닉스의 ETF는 투자자 보호는 물론, 공정하고 효율적이며 규제를 준수하는 시장에 최적하된 제도”라 언급한 바 있다.

(米証券取引委員会(SEC)は、Wilshire Phoenix社の提出したバスケット型のビットコインETFに対する可否判断を延期し、最終期限となる2020年2月26日までに設定した。)

▲ 경제 불안의 아르헨티나, 비트코인(BTC) 거래량 또다시 사상 최고치 갱신

P2P 암호화폐 거래소 로컬비트코인(LocalBitcoins)에서 남미 아르헨티나의 비트코인(BTC) 거래량은 지금까지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는 최근 2주 동안에서 가장 큰 거래량을 기록했다고 한다. 최근 아르헨티나 정부가 9월 미국 달러 매수를 제한하는 외환 규제를 발표한 이후 ATM의 동결과 재정적 자립을 걱정하는 견해도 강해지고 있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로컬비트코인의 거래량이 크게 늘고 2019년 9월부터 10월까지 거래량이 대폭 증가를 볼 수 있었다. 특히 최근 2주일은 과거 모든 기록을 넘어서고 있다. 이는 불안정한 자국 경제의 영향이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 고조로 이어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P2P仮想通貨取引所LocalBitcoins上で、南米アルゼンチンのビットコイン(BTC)出来高はこれまでの記録を更新している。アルゼンチンは過去2週間でこれまで最大の取引量を記録した。)

▲ 슬로베니아의 버거킹, 비트코인 캐시(BCH) 결제 지원 개시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 내 ‘버거킹’ 지점이 비트코인캐시(BCH)와 GoC 토큰에서의 결제 접수를 시작했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GoCrypto’에 의해 지원된다고 한다. 버거킹이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독일이나 네덜란드 버거킹에서도 비트코인(BTC)으로 결제하는 것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비트코인닷컴의 로저 버(Roger Ver)는 “버거킹은 현재 BCH를 더 많은 점포에서 받아 들이고 있다”고 의견을 보냈다.

(スロベニア国内の「バーガーキング」が、ビットコインキャッシュ(BCH)やGoCトークンでの決済受付を開始した。SNSのビデオ投稿で判明。)

▲ 리플(XRP), 2억 달러(약 2,322억원) 상당의 시리즈 C 투자 유치

리플은 20일 2억 달러(약 2,322억원) 상당의 시리즈 C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고 2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보도자료를 통해 “글로벌 결제를 개선하는 암호화폐 XRP, XRP 레저의 보다 광범위한 실용성이 향상된 올 한해가 있어기 때문에 출자 된 사례이다”라며 2019년의 기업 성장을 거듭 피력했다. 리플은 이번 투자를 거쳐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거나 고객이나 파트너의 커뮤니티에 대해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새로운 인재의 고용도 실시한다고 한다. 시리즈 C는 자금 조달의 투자 라운드(단계)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투자 라운드에는 기업 전이나 사업 시작시에 모으는 “시드”부터 성장 단계에 따른 자금 조달 단계가 있다.

(リップル社は20日、シリーズC戦略調達ラウンドで2億米ドル(218億円)を調達したと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