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절강대 AIF 연구발전 센터에서 세미나 참석자 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절강대 AIF)
중국 절강대 AIF 연구발전 센터에서 세미나 참석자 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절강대 AIF)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림포,GC녹십자헬스케어,비트렉스 글로벌,웁살라 시큐리티,크립토 자금세탁방지,Crypto AML,탭(TAP),커세어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림포, GC녹십자헬스케어와 개인맞춤 운동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 MOU 체결

리투아니아 운동보상 블록체인 앱 개발ㆍ운영 회사 림포(Lympo)가 건강관리 전문기업 GC녹십자헬스케어와 개인맞춤 운동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림포는 게임처럼 운동미션을 제공하고 달성 시 작은 보상을 주어 동기부여를 돕는 앱으로, 출시 1년만에 미국과 한국에서 35만 명의 유저를 모으고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GC녹십자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영양관리, 질병관리 등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토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개인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의 가능성을 탐색해볼 계획이다. GC녹십자헬스케어가 유저의 건강상태에 맞춰 최적화된 운동미션을 디자인하면, 림포는 유저에게 그 미션을 게임처럼 제공하고 달성 시 보상하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높여, 운동처방으로 인한 건강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복안이다.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는 “림포가 보여준 탁월한 운동 동기부여 효과를 이용해, 함께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만들어내려 한다.”며 이번 협업의 의미를 설명했다.
림포 CEO 아다 요뉴셰도 “GC녹십자헬스케어의 풍부한 전문성이 담긴 개인맞춤형 운동미션이 유저들에게 더 큰 건강증진 효과를 선물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림포와 GC녹십자헬스케어는 내년 초 PoC(Proof of Concept: 테스트)를 시작으로 공동사업모델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 웁살라 시큐리티, 블록체인 글로벌 관광 플랫폼 BTour Chain과 Crypto AML 구축 업무협약 체결
中 절강대 AIF 센터 세미나에서 암호화폐 AML 기술 사례 발표, 한·중 산·학·연·관 관심 집중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웁살라 시큐리티’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관광 플랫폼인 BTour chain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옥타솔루션과 공동 출시한 가상자산 서비스 공급자(VASP)전용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인 Crypto AML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24일 발표했다.

BTour chain 프로젝트는 국내외 글로벌 관광지에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키오스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 빅데이터를 구축, 마케팅 정보로 활용하는 비지니스로, 금융, 관광 및 4차 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이 중국을 기반으로 함께 추진하고 있다. BTour chain은 최근 유럽 한인 경제인단체 총연합회와 빅데이터 구축 MOA를 체결 하였으며, 웁살라 시큐리티와의 협약을 통해 FATF에서 권고한 국제 자금세탁방지 규제를 준수, 글로벌 관광 플랫폼으로서 나아갈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웁살라 시큐리티에 따르면, 양사의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중국 절강대 AIF 연구발전센터에서 개최한 ‘글로벌 관광지 블록체인 프로젝트 세미나’에 초대돼, 자사의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기술과 실제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전했다.

해당 세미나는 글로벌 관광 회사 GG56 Limited (Global Good 5 Oceans 6 Continents)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BTour chain’의 비지니스 발전 방향성과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기술을 통한 안전한 생태계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절강대 교수진, 국제금융포럼(IFF)연합 위원장, 한국 전 국무 총리를 역임한 한승수 박사 등 한중의 산·학·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한승수 전 총리는 총리 재임시절, 한국의 FATF 회원국 가입을 추진한 바 있다.

본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산업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중국 정부의 방침을 적극 반영한 것이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기술에 대한 중국의 관심이 한층 깊어 졌다고 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 암호화폐 원스톱 결제 솔루션 탭,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최초 상장 

- 24일 오전 9시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에 최초 상장

-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거래 및 결제 지원 원스톱 솔루션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 기반 원스톱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인 탭(TAP)이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에 24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탭은 모바일 지갑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지갑에서 암호화폐 매매와 법정화폐 간 외환거래를 지원하며 직불 카드를 통한오프라인 가맹점 결제까지 가능한 암호화폐 원스톱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이다. 

탭은 지난 5월 유럽계 전자 결제 핀테크 기업 트랜스액트 페이먼트(Transact Payments Limited·TPL)와 파트너십을 통해 일부 신용카드회사 결제를 지원하는 모든 가맹점에서 탭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탭은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사용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일부문구 정정)

탭의 CEO인 아르센 토로시안(Arsen Torosian)은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의 결제와 거래를 모두 애플리케이션과 직불 카드를 통해 지원하는 탭이 비트렉스 글로벌에 최초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용자들은 탭의 토큰인 XTP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카드 사용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쓰이는 사례를 만들어 나가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 커세어, 새로운 ‘보이드 엘리트’ 및 ‘HS 프로 헤드셋’ 7종 출시 

고품질 메모리 고성능 게이밍기어 및 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새로운 ‘보이드 엘리트(VOID ELITE)’ 및 ‘HS 프로(HS PRO)’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7종을 대거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이드 라인업은 ‘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 ‘보이드 RGB 엘리트 USB’, ‘보이드 RGB 엘리트 서라운드’로 선보이며 ‘HS 라인업’은 ‘HS70 프로 무선’, ‘HS60 프로 서라운드’, ‘HS50 프로 스테레오’, ‘HS45 서라운드’로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들은 커세어의 인기 스테디셀러 헤드셋인 ‘보이드’ 및 ‘HS’ 시리즈의 검증받은 라인업에 오디오, 마이크 기능의 막강한 옵션과 편안함을 더했다. 몰입감 넘치는 7.1 서라운드 사운드, 멀티 플랫폼 호환성, 저지연 무선 연결, 다이내믹한 RGB 조명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능들을 적용한 이번 신제품들은 연결방식, 소재, 디자인, 가격 등에 따라 제품군을 대폭 확장했다. 이는 장시간 게임에 몰입하는 프로게이머, 미세한 소리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크리에이터 등 유저들의 사용시나리오에 따른 선택 폭을 넓힌다. 

보이드 엘리트 시리즈–‘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 ‘보이드 RGB 엘리트 USB’, ‘보이드 RGB 엘리트 서라운드’

먼저 신제품 ‘보이드 엘리트’ 시리즈는 기존 ‘커세어 보이드 게이밍 헤드셋’의 고품질 게이밍 오디오, 장시간 지속되는 편안함, 뛰어난 빌드 품질을 토대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정밀 튜닝된 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브는 20Hz-30,000Hz까지 주파수 범위를 대폭 확장해 저음의 베이스를 포함, 다양한 주파수의 소리들을 정확하게 전달하며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마치 게임 속에 있는 것처럼 몰입감 넘치는 멀티채널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 새롭게 설계된 전방향성 마이크는 디스코드 인증을 받아 깨끗한 음성을 전달하고 초극세사 소재의 플러시 메모리 폼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보이드 엘리트’ 헤드셋은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성능, 품질, 편안함에 보이드 고유의 원형이 아닌 귀모양에 맞춘 아이코닉한 인체공학 디자인을 접목했다. 

이번 ‘보이드 엘리트’ 시리즈 3종은 다양한 연결방식으로 출시된다. ‘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은 PC, PS4에 초고속 2.4GHz 와이어리스를 통해 최대 12.19m까지 무선 연결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은 16시간으로 7.1 서라운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이어컵 RGB 조명효과도 지닌다. ‘보이드 RGB 엘리트 USB’는 7.1 서라운드 사운드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조명효과를 탑재해 사용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담을 수 있으며 PC의 USB 포트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보이드 엘리트 서라운드’는 범용 3.5mm 단자를 통해 PC, PS4,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장치에 연결이 가능하고 PC에서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기도록 USB 어댑터를 함께 제공한다. 

HS PRO 3종 및 HS 1종 – ‘HS70 프로 무선’, ‘HS60 프로 서라운드’, ‘HS50 프로 스테레오’

‘보이드 엘리트’ 라인업과 함께 출시되는 ‘HS 프로’ 시리즈는 ‘HS70 프로 무선’, ‘HS60 프로 서라운드’, ‘HS50 프로 스테레오’로 기존의 ‘HS 시리즈’ 인기를 견인했던 튼튼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의 가벼운 설계와 금속 내부 헤드밴드의 프리미엄 빌드 품질을 유지하면서 오디오, 마이크의 성능과 편안함을 업데이트했다.

특히 새로운 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브가 뛰어난 음질을 전하고 탈부착이 가능한 단방향 마이크는 또렷하고 편안한 음성대화가 가능하다. 또 ‘HS 프로 헤드셋’은 7.1서라운드의 다중채널 조합으로 입체감있는 사운드를 지녀 음악 및 영화 감상, 게임 중 음성채팅에서 고품질 오디오를 전하며 머리 모양에 딱 맞는 프리미엄 메모리폼 패드는 장시간 편안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먼저 ‘HS70 PRO 무선’은 ‘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과 동일하게 빠른 2.4GHz 와이어리스 연결로 최대 12.19m까지 16 시간 동안 무선으로 책상, 소파 등 어디서나 7.1 서라운드 사운드의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HS60 프로 서라운드’는 범용 도금 3.5mm 단자, USB 어댑터, 내구성이 뛰어난 브레이디드 케이블(braided cable)를 통해 PC, PS4, 엑스박스,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과도 호환된다. USB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PC에서도 몰입감 넘치는 멀티채널 7.1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HS50 PRO 스테레오’도 범용 3.5mm 연결로 거의 모든 플랫폼에 연결된다. 

‘HS’ 고유 라인업의 신제품인 ‘HS45 서라운드’도 선보인다. ‘HS45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은 멀티플랫폼 호환성을 갖춘 3.5mm 단자에 튼튼한 경량의 알루미늄 구조, 분리가능한 단방향성 마이크, 메모리폼이 부착된 조정가능한 이어컵 등의 기능을 갖췄다. 헤드셋에 장착된 마이크는 일반 헤드셋과 스탠딩 마이크보다 뛰어난 보컬 선명도를 제공하며 라이브 또는 음소거 상태도 보여준다. ‘HS45 서라운드’는 함께 제공되는 USB 어댑터를 통하면 PC에서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커세어의 모든 헤드셋 라인업은 강력한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5개의 사전 설정 오디오 프로필을 사용하거나 이퀼라이저 설정을 개인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하고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보이드 RGB 엘리트 USB’, ‘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의 경우 RGB 색상 및 조명 효과를 원하는 데로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