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고객 비트코인(BTC) 보유량 최근 1개월간 30% 증가 VS 우즈베키스탄 정부, 암호화폐 구매 금지 .. 보유자 판매는 허용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고객 비트코인(BTC) 보유량 최근 1개월간 30% 증가

2019년 이후 점점 감소로 추이 했던 피트파이넥스 거래소의 고객 입금 비트코인의 수량이 최근 급반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메트릭스(CoinMetrics)가 공개한 데이터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154,996 BTC에서 204,150 BTC로 약 30% 증가했다고 한다. 이 기간은 비트코인이 7,700 달러대에서 총 두 차례에 걸쳐 최근 최저치인 6,500 달러까지 추락한 후 크게 반등하는 등 치열한 변동성을 동반한 기간에 해당한다. 비트파이넥스는 거래소로서의 ‘일반 거래’ 외에 마진(Margin) 거래를 제공하고 있어, 연말 전의 타이밍 등을 노리는 트레이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한 요인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9年以降、右肩下がりで推移していた海外取引所の顧客預入ビットコインの数量が、急反転し始め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

▲ 우즈베키스탄 정부, 암호화폐 구매 금지 .. 보유자 판매는 허용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자국민들에게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현지 뉴스 미디어인 노보스티 우즈베키스타나(Novosti Uzbekistana)의 보도를 인용해 2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가 프로젝트 관리국(National Project Management Agency, NSA)은 기존의 거래소에서도 시민들에게 암호화폐 구입을 금지했다고 한다. 새로운 규제는 시민들이 암호화폐를 획득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보유자들에게 일부 제한적인 거래 허가를 제공한다. 우즈베키스탄 시민권 보유자들은 표면적으로는 자금세탁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KYC(고객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두 곳의 허가된 거래소에 현재 암호화폐를 판매할 수 있다. 반면 출처가 증명되지 않는 암호화폐 자산은 자국 내에서 양도 또는 소유하는 것이 불법이다.

(The government of Uzbekistan has reportedly barred its citizens from purchasing cryptocurrencies.)

▲ 中 선전증권거래소, 블록체인 기업 50개에 연동된 지수를 발표

중국의 선전증권거래소(이하 SZSE)가 블록체인 관련 기업 50개사로 구성되는 지수(index)를 새로 만들었다고 2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50 지수’는 더 많은 지수 기반의 상품을 투자가에게 제공하기 위한 시도의 일부이며, SZSE에 상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업계 50개 주식에 근거하고 있다고 한다. 상위 50 종목은 과거 6개월간의 하루 평균 시장 가치를 기준으로 등급화되고 연 2회 업데이트 된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6월과 12월 두 번째 금요일이다. 이 지수는 하드웨어 기기, 기술과 서비스, 기타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블록체인 업계의 상류, 중류, 하류에 참가하고 있는 상장기업의 것이 포함된다. 구체적으로는 Ping An Bank, S.F. 홀딩, 비주얼 차이나 그룹, 미데아 그룹 등의 기업이 있다.

(中国の深セン証券取引所(SZSE)が、ブロックチェーン関連企業50社からなるインデックスを新たに立ち上げた。)

▲ 이더리움 창시자, 이오스(EOS)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에 베타 테스트 참여 요청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블록원(Block.one)이 곧 출시할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Voice)’에 대한 베타 테스트 참여를 이미 요청했다고 25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테린은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2020년 2월 14일 베타 출시 예정인 이오스(EOS) 기반 소셜미디어 프로젝트 ‘보이스’에 관심을 나타냈다고 한다. 또한 부테린은 베타테스터 대열에 합류한 후 “이 프로젝트의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초, EOS 소프트웨어 제작자 블록원에 의해 소개된 보이스는 오늘날의 소셜미디어의 주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thereum co-founder Vitalik Buterin reveals that he has already requested beta access to Block.one’s soon-to-be-launched social media platform “Voice”)

▲ 동해 도쿄 파이낸셜 홀딩스, 후오비 재팬에 출자 .. IEO 서비스나 지역통화 발행 서포트 계획

동해 도쿄 파이낸셜 홀딩스(Tokai Tokyo Financial Holding)가 일본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하는 후오비 재팬(Huobi Japan)에 출자를 한 것이 밝혀졌다고 닛케이 신문의 보도를 인용해 2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동해 도쿄 파이낸셜 홀딩스는 암호화폐를 통한 자금조달에 암호화폐 거래소가 관련된 IEO 서비스로 연계, 지역통화 발행 등의 서포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세계에서는 이미 많은 IEO가 이루어지고, 또한 줄어드는 추세지만 일본에서는 아직 실현되지 않고 있다. 반면 규제 환경이 갖추어지고 암호화폐의 취급 심사도 엄격한 일본에서 행해지는 의미는 해외의 IEO 사례와는 다른 흐름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東海東京フィナンシャル・ホールディングスが、日本で仮想通貨交換業を営むHuobi(フォビ)に出資を行なったことが明らかにな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