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세고(OMG), 개발 34개월 만에 첫 메인넷 거래 실시 VS UEFA 유로 2020 티켓,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 예정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오미세고(OMG), 개발 34개월 만에 첫 메인넷 거래 실시

이더리움의 비탈릭 부테린이 직접 조언한 마지막 ICO로 유명한 프로젝트 오미세고(OMG)는 개발 34개월 만에 첫 메인넷 거래를 실시했다고 27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미세고 네트워크의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Kasima Tharnpipitchai는 오미세고의 메인넷에 대한 첫 거래가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게다가, 오미세고 블록체인 팀은 모든 프로젝트 코드베이스를 재고하고 모든 구식 코드를 제거했다고 한다. 오미세고는 이렇게 되면 계약의 복잡성이 현저히 줄어들어 이해하기 쉽고 보안이 강화된다고 밝혔다.

(OmiseGo (OMG), one of the last ICO-based projects directly advised by Ethereum’s Vitalik Buterin, performed its first mainnet transaction after 34 months of development.)

▲ 日 금융청 “국내에서 암호화폐 ETF는 판매할 수 없다”

일본 금융청은 27일 2020년 금상법 개정을 앞두고 올해 9월에 모집했던 ‘금융 상품 거래업자 등을 위한 종합적인 감독 지침’에 관한 퍼블릭 코멘트에 대하여 회답을 했다고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개정안에서는 “향후 암호자산(가상화폐·암호화폐) 등을 투자대상으로 하는 금융상품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하고 있으며, 미국 SEC에서 심사·논의되고 있는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도 시야에 검토한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번에 암호화폐 ETF의 조성·판매에 대해 “국내에서 출시·판매하는 것은 불가능해질 것으로 생각된다”는 견해를 제시했다고 한다. 이어서 일본 금융청은 “향후 암호화폐의 거래 기록이 축적되고, 블록체인 기술의 성숙에 의해 자산으로서의 안전성이 높아졌다고 생각되는 상황이 생겼을 경우에는 기관투자자에 대한 암호화폐 투신의 조성·판매가 적절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金融庁は27日、2020年の金商法改正を前に、今年9月に募集していた「金融商品取引業者等向けの総合的な監督指針」に関するパブリックコメントに対して回答を行なった。)

▲ UEFA 유로 2020 티켓,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 예정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 UEFA 유로 2020』의 티켓을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에 의한 축구 티켓의 대량 발행은 유럽축구연맹(UEFA), 국제축구연맹(FIFA), 그리고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기업 알파월렛(AlphaWallet)사와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알파월렛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용하고 있어 기업은 그것을 통해서 DeFi(분산형 금융), DAO(분산자율조직), 스테이블 코인, ERC20 스마트 콘트랙트 등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알파월렛의 CEO 빅터 장(Victor Zhang)은 “이벤트 티켓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규모 도입의 최적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仮想通貨イーサリアムブロックチェーンを使用して、『UEFAユーロ2020』のチケットを購入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る見込み。)

▲ 비트멕스의 비트코인 보험 기금, 연초 대비 62% 증가

대형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보험 기금의 비트코인(BTC)의 보유량이 2019년에 62%나 늘어난 것으로 지적됐다고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멕스가 공개한 데이터에서 27일 기준 비트멕스 보험 기금의 잔액은 약 33,000 BTC로 연초 21,000 BTC 보다 약 60% 늘었다고 한다. 비트멕스의 보험기금은 투자자가 청산 불가능한 상황에 빠진 자금을 보증하기 위해 이용된다. 비트멕스의 이용자의 자산과 로스컷(손절매)의 금액에 비례하여 기금은 늘어나게 된다. 거래를 청산할 때에 지불이 불가능해진 투자자로부터 지불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기금에서 이익분을 투자자에게 분배하는 구조다. 보험기금의 적립이 많을수록 이익의 수취를 보증하는 것으로 연결되어, 투자자는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大手仮想通貨デリバティブ取引所BitMEXの保険基金におけるビットコイン(BTC)の保有量が、2019年に62%も増加したことが指摘された。)

▲ 리플, 내년 브라질의 은행들과 신규 제휴 확장 계획.. XRP 이용 관련 협의 중

리플은 내년 초에 디지털 은행을 포함한 복수의 브라질 금융기관과의 신규 제휴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브라질 로이터 통신의 보도를 인용해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송금에 암호화폐 XRP를 이용하는 것도 제휴 협의 내용에 있다고 한다. 또한 규제 당국과도 XRP의 이용에 관해서 협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플의 책임자 루이즈 안토니오 사코(Luiz Antonio Sacco)는 “브라질로의 진출에 있어서 국가의 명확한 디지털뱅킹 규제가 열쇠가 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국제 송금을 포함해 금융거래 촉진을 위한 브라질의 은행 규제는 계속 진보하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기회는 향후 몇 년 안에 크게 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ippleは来年初めに、デジタル銀行を含む複数のブラジル金融機関との新規提携を発表する予定だ。送金に仮想通貨XRPを利用することも提携の協議内容にあるという。)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