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부와 웨딩업체를 중간 소개자 없이 직접 연결하는 웨딩 플랫폼 희찬고가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지도로 희찬고의 파트너사를 한눈에 보고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지도로 검색하는 기능은 부동산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널리 쓰이고 있지만 웨딩 업계에는 처음 도입되었다.

지도기반 검색 서비스는 기존 목록형 검색과 달리 각 웨딩업체들이 어디에 있는지 한눈에 보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희찬고는 지난달 100명의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예비부부가 예식장을 정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식사와 위치라고 밝혔다. 희찬고가 새롭게 내놓은 지도기반 검색 서비스를 통해 예비부부들은 계약하고자 하는 웨딩업체의 위치를 손쉽게 알 수 있다.

희찬고는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는 예비부부와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찾는 웨딩업체를 직접 연결하는 O2O서비스를 하고 있다. 기존 웨딩업계는 웨딩서비스업체와 예비부부 사이에 웨딩플래너를 통한 간접적인 의사소통만이 가능했다. 많은 예비부부가 결혼준비 과정에서 웨딩플래너와의 의견충돌, 원활하지 않은 의사소통으로 인한 고충을 토로했다.

희찬고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예비부부가 웨딩홀, 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 드레스 업체에 직접 견적을 의뢰하는 1:1 의사소통 방식을 개발했다. 또한 희찬고는 웨딩플래너업체와는 다르게 중간거래수수료를 받지 않아 웨딩업체들이 그만큼 예비부부에게 할인된 가격에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높은 거래수수료를 감당하지 못하는 소규모 웨딩업체, 개인 사진작가들에게서도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이다.

희찬고는 웨딩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꿔 새로운 결혼문화를 선도할 업체라는 평가를 들으며 성장하고 있다. 웨딩산업에 처음 도입되는 지도기반 검색 서비스를 시작으로 예비부부를 위한 결혼준비 매뉴얼 콘텐츠, 웨딩업체 평가 시스템, 예비부부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