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6일기준) 코스피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아모레G 공매도 비중 : 42.85%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15백만원/5636백만원), 아모레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5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83.06백만원.

▲ (2위) 한진 공매도 비중 : 38.72%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61백만원/3773백만원), 한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0.29백만원.

▲ (3위) 영진약품 공매도 비중 : 34.9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91백만원/10552백만원), 영진약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7.9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64.95백만원.

▲ (4위) 하나투어 공매도 비중 : 27.21%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290백만원/8415백만원), 하나투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9.4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42.33백만원.

▲ (5위) LG 공매도 비중 : 26.06%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946백만원/11302백만원), L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86.01백만원.

▲ (6위) 코스맥스 공매도 비중 : 25.51%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50백만원/8428백만원), 코스맥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2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69.57백만원.

▲ (7위) 현대차2우B 공매도 비중 : 23.0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61백만원/3298백만원), 현대차2우B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4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62.65백만원.

▲ (8위) 신세계푸드 공매도 비중 : 22.49%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1백만원/231백만원), 신세계푸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3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1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34백만원.

▲ (9위) 키움증권 공매도 비중 : 22.2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89백만원/4448백만원), 키움증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80.58백만원.

▲ (10위)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매도 비중 : 21.6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64백만원/11365백만원),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8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74.68백만원.

▲ (11위) 쌍용차 공매도 비중 : 21.52%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8백만원/738백만원), 쌍용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2.0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8.01백만원.

▲ (12위) CJ대한통운 공매도 비중 : 21.2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83백만원/9810백만원), CJ대한통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0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06.84백만원.

▲ (13위) 한국토지신탁 공매도 비중 : 20.0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2백만원/710백만원), 한국토지신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6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9.36백만원.

▲ (14위) GS리테일 공매도 비중 : 19.62%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73백만원/2921백만원), GS리테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9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00.16백만원.

▲ (15위) S-Oil 공매도 비중 : 19.15%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972백만원/36405백만원), S-Oil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647.17백만원.

▲ (16위) 대한제당 공매도 비중 : 18.8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백만원/42백만원), 대한제당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0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38백만원.

▲ (17위) 한샘 공매도 비중 : 18.39%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36백만원/7265백만원), 한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1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21.19백만원.

▲ (18위) 한국조선해양 공매도 비중 : 17.9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91백만원/20520백만원), 한국조선해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1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327.55백만원.

▲ (19위) 아모레퍼시픽 공매도 비중 : 17.8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862백만원/38400백만원), 아모레퍼시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6.3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135.69백만원.

▲ (20위) BGF리테일 공매도 비중 : 17.8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36백만원/3565백만원), BGF리테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5.9백만원.

▲ (21위) 더존비즈온 공매도 비중 : 17.79%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19백만원/6852백만원), 더존비즈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6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82.71백만원.

▲ (22위) 엔에스쇼핑 공매도 비중 : 17.61%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백만원/145백만원), 엔에스쇼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4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49백만원.

▲ (23위) GKL 공매도 비중 : 17.16%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85백만원/3994백만원), GKL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4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1.82백만원.

▲ (24위) 이노션 공매도 비중 : 17.11%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4백만원/2127백만원), 이노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1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50.24백만원.

▲ (25위) 송원산업 공매도 비중 : 16.96%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41백만원/3189백만원), 송원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4.49백만원.

▲ (26위) 넷마블 공매도 비중 : 16.9%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07백만원/17792백만원), 넷마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6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847.85백만원.

▲ (27위) KB금융 공매도 비중 : 16.83%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485백만원/32579백만원), KB금융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9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667.31백만원.

▲ (28위) 휠라코리아 공매도 비중 : 16.5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892백만원/17448백만원), 휠라코리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3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42.73백만원.

▲ (29위) 만도 공매도 비중 : 16.45%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59백만원/5831백만원), 만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0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66.9백만원.

▲ (30위) 무학 공매도 비중 : 15.89%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백만원/228백만원), 무학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5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58백만원.

▲ (31위) 이리츠코크렙 공매도 비중 : 15.62%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0백만원/577백만원), 이리츠코크렙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5.9백만원.

▲ (32위) 웅진코웨이 공매도 비중 : 15.5%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36백만원/12491백만원), 웅진코웨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9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18.74백만원.

▲ (33위) 한미반도체 공매도 비중 : 15.4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9백만원/1546백만원), 한미반도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1.53백만원.

▲ (34위) 이마트 공매도 비중 : 15.46%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289백만원/21273백만원), 이마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7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15.28백만원.

▲ (35위) 대동공업 공매도 비중 : 15.2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9백만원/653백만원), 대동공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7.2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9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69백만원.

▲ (36위) 한온시스템 공매도 비중 : 15.26%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22백만원/6696백만원), 한온시스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2.0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68.38백만원.

▲ (37위) 현대백화점 공매도 비중 : 14.8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64백만원/5816백만원), 현대백화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8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7.84백만원.

▲ (38위) 신한지주 공매도 비중 : 14.76%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472백만원/30281백만원), 신한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3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725.6백만원.

▲ (39위)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비중 : 14.51%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64백만원/4580백만원),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95.4백만원.

▲ (40위) 동국제강 공매도 비중 : 14.0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9백만원/1846백만원), 동국제강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7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6.12백만원.

▲ (41위) 현대로템 공매도 비중 : 14.01%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04백만원/8594백만원), 현대로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9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2.45백만원.

▲ (42위) 경동나비엔 공매도 비중 : 13.9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66백만원/3340백만원), 경동나비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9.9백만원.

▲ (43위) 한국카본 공매도 비중 : 13.8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50백만원/2534백만원), 한국카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0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7.85백만원.

▲ (44위) 롯데쇼핑 공매도 비중 : 13.7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86백만원/9341백만원), 롯데쇼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64.73백만원.

▲ (45위) S&T모티브 공매도 비중 : 13.69%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1백만원/1545백만원), S&T모티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7.94백만원.

▲ (46위) 삼성엔지니어링 공매도 비중 : 13.55%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85백만원/13914백만원), 삼성엔지니어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6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3.77백만원.

▲ (47위) 삼천리 공매도 비중 : 13.4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2백만원/386백만원), 삼천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8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9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72백만원.

▲ (48위) 한솔케미칼 공매도 비중 : 13.44%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40백만원/4020백만원), 한솔케미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0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7.13백만원.

▲ (49위) NH투자증권 공매도 비중 : 13.37%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86백만원/10369백만원), NH투자증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9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06.81백만원.

▲ (50위) 한섬 공매도 비중 : 13.08% (6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0백만원/1382백만원), 한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5.03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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