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빗썸 기술연구소,코인베네랩스,BORA(보라),드래곤라자2,’자이언츠,네시삼십삼분,유닛파이브,님블뉴런,갈라랩,네오팝콘,캐럿게임즈,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싱타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빗썸 기술연구소 설립…블록체인 R&D 강화..“첨단 IT기술 기반 블록체인·가상자산 서비스 선도기업 도약”

국내 대표 암호화폐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이 블록체인 기술 및 거래소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한다. 

빗썸은 1월부터 기업 부설 기술연구소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연구소는 ▲블록체인 연구팀 ▲아키텍처 연구팀 ▲개발 연구팀 등으로 나뉘며, 사내 워킹그룹 인력을 포함 30여명으로 구성된다. 향후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과 기술 지원을 위해 정보기술(IT) 전문가, 교수 등 외부 인력이 추가 합류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연구팀은 ▲퍼블릭 블록체인 트랜잭션 분석 ▲암호화폐 프라이빗 키(Private Key) 보안 강화를 위한 시스템 구조 설계 연구를 수행한다. 블록체인을 분석하여 암호화폐 거래 트랙잭션을 추출하고, 거래소와 연계해 사용자 주소 생성, 입출금 처리 등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 또 프라이빗 키를 안전하게 보관하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암호화, 기능 분리, 검증체계 구현 등 보안 강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키텍처 연구팀은 대량 동시 주문에 대응할 수 있는 고성능 거래 매칭 시스템을 위한 아키텍처 설계 연구를 올해 집중 연구과제로 잡았다. 또 블록체인과 데이터베이스간 고가용·고성능 데이터 교환에 대한 연구도 함께 진행한다. 

개발 연구팀은 ▲API 게이트웨이(Gateway) 구축을 통한 대외 서비스 인터페이스의 효율화 ▲암호화폐거래소의 백엔드(Back-End) 모듈의 고도화 ▲매칭 엔진 고도화 등의 연구를 맡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전문 연구소를 갖춘 곳은 사실상 빗썸이 유일하다. 이번 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빗썸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넘어 블록체인, 빅데이터, 암호화, 보안, 고성능 트레이딩 시스템 등 첨단 IT기술이 집약된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서비스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자체 연구개발 역량 강화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종합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리랑카 국가 인증 프로젝트 ​‘옥스‘ 코인베네랩스 전략적 투자 유치 

스리랑카 국가 인증 프로젝트 옥스(OAX)가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 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인베네랩스(CoinBene LABS)는 전세계적으로 하이퀄리티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하며, 발전 자금, 유통, 기술, 전략, 상장 등 수많은 지원을 제공하여 파트너와 함께 수백배의 저력을 지닌 암호화폐를 만든 것이 목표이다. 

옥스(OAX)는 스리랑카의 로또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이미 서비스를 하고있으며, 스포츠토토, 스리랑카 중앙은행의 블록체인 기술지원, 스리랑카은행 BOC(Bank of ceylon)와 핀테크서비스 추진, 신규은행 설립, 스리랑카 정부 인가 거래소를 추진중이다. 

옥스는 코인베네랩스의 투자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의 발굴과 컨설팅 등 스리랑카 및 아시아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양사 협력 시너지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베네랩스는 옥스(OAX)의 투자자 및 파트너로 스리랑카의 정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BORA(보라), ‘드래곤라자2’,​’자이언츠’ 채널링 서비스 …9일 정식 오픈

-‘드래곤라자2 with BORA’와‘ 자이언츠 with BORA’ 전체 사전예약 80만 돌파

-1월 9일 정식 오픈 후 BORA계정이 있는 유저 누구나 게임 플레이 가능

-대규모 유저 확보 위해 지속적으로 파트너사와 협업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예정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차지훈)가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의 채널링(Channeling) 서비스 전체 사전예약이 80만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BORA는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SKYMOONS TECHNOLOGY), 싱타(SINGTA)와 협업해 BORA 플랫폼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드래곤라자2 with BORA’와 ‘자이언츠 with BORA’의 서비스를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1월 9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BORA는 1월 8일까지의 사전예약 기간 동안 BORA ISLAND(아일랜드) 공식 웹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유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 BORA 토큰,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BORA 채널링 서비스 정식 오픈에 맞춰 논타겟팅(Non-Targeting) 액션 MMORPG 드래곤라자2는 신규 서버 추가와 새로운 지역, 변신 시스템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신개념 탐사 전투 RPG 자이언츠는 신규 론칭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에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BORA를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이 게임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협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는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과 사용자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블록체인 앱(BApp) 플랫폼이다. 현재 BORA는 네시삼십삼분, 유닛파이브, 님블뉴런, 갈라랩, 네오팝콘, 캐럿게임즈,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싱타 등 다양한 국내 주요 게임 개발사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하며 블록체인 게임 콘텐츠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 각 파트너사에 맞춰 BORA 계정을 사용한 채널링 서비스 ‘With BORA’와 BORA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게임 서비스 ‘For BORA’로 이원화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