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바이두, ‘슈퍼체인(Xuperchain)’ 블록체인 프로젝트 베타 출시 VS 호텔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 작년 12월 암호화폐 결제 이용 60% 넘어..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1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호텔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 작년 12월 암호화폐 결제 이용 60% 넘어..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호텔 예약 서비스 플랫폼 트라발라(Travala)는 2019년 12월 이용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라빌라는 매출이 급등했으며, 암호화폐에 의한 결제가 60%를 넘어선 것으로 드러났다.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12월에서 예약의 결제 수단의 60% 이상이 암호화폐이며, 가장 많이 이용된 종목은 비트코인(BTC)으로 28%이다. 그리고 두 번째가 트라발라의 자체 통화 AVA(9%)이며, 세 번째는 비트코인 캐시(BCH)로 8%에 그친다. 또한 암호화폐 이외의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나 페이팔(PayPal)에 해당하며, 전체의 37%를 차지하고 있다.

(仮想通貨で決済できる宿泊予約サービスTravalaは2019年12月の利用データを公開。売り上げが急上昇したほか、仮想通貨によると決済が60%を超えたことが判明した。)

▲ 텔레그램 “그램의 지갑 TON, 텔레그램 메신저 앱과 통합하지 않는다”

텔레그램은 독자적인 블록체인 TON을 출시할 때, 공식 월렛(지갑) 앱은 텔레그램(Telegram)에 통합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고 6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이 점에서 TON 월렛은 타사가 제공하는 월렛 앱과 경합하게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대상의 법률이나 정부기관에 허가되는 범위에서 텔레그램으로 통합시킬 가능성은 있다”고 밝혔다. 또한 텔레그램은 “TON의 블록체인으로 앱을 개발하거나 스마트 콘트랙트를 실장하거나 하는 것은 제3자 기업이나 커뮤니티의 책임 하에 행해진다. 텔레그램사는 누군가가 앱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보증하지 않으며, 보증할 수도 없다”고 덧붙였다.

(Telegram said on Monday that when the TON cryptocurrency network launches, the official wallet app for the network won’t be integrated with its popular messaging app. )

▲ 中 바이두, ‘슈퍼체인(Xuperchain)’ 블록체인 프로젝트 베타 출시

중국의 IT 대기업 바이두(Baidu)는 6일 독자적인 블록체인 ‘슈퍼체인(Xuperchain)’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고 6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슈퍼체인은 3월까지 1위안(약 167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슈퍼체인의 백서에 따르면 슈퍼체인의 네트워크는 복수의 마스터 노드에 의해서 운용되며, 스마트 콘트랙트 처리를 간략화하기 위해 병령 계약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한편 슈퍼체인의 코드는 2018년 5월부터 오픈 소스로 되어있다. 현 시점에서 350만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4억 5000만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Baidu, the Chinese Internent giant, has launched the public beta for its “Xuperchain” open-network blockchain. )

▲ 미국 버지니아 주, 블록체인 사용한 투표 방법 검토

미국 버지니아 주 의회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한 투표 방법을 조사하고 검토하는 법안이 제출되었다고 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이버 보안 전문가이기도 한 할라 아얄라(Hala S.Ayala) 의원이 제출한 법안은 주 선거관리위원회가 “유권자의 기록과 선거결과를 보호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사용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법안이 통과되었을 때에는 버지니아주 정보기술국이 선거부문에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것도 방안에 포함되어 있다. 한편 앞서, 버지니아 주의 이웃 주인 웨스트 버지니아 주에서는 2018년 11월 미국에서 처음으로 선거에 모바일 블록체인 투표 시스템을 채용한 바 있다.

(アメリカのバージニア州議会で、ブロックチェーンを使用した投票方法を調査し検討する法案が提出された。)

▲ 네이버 라인의 거래소 ‘비트박스(BITBOX)’, 리플(XRP) 상장 폐지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는 리플(XRP)을 상장 폐지했다고 7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스엔콰이어(NewsEnquire) CEO 제이민 샤(Jaymin Shah)은 트윗을 통해 비트박스가 시가총액 기준 3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리플(XRP)을 삭제하는 내용을 사용자에게 통보한 것을 밝혔다. 비트박스는 왜 그들이 리플을 상폐하기로 결정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았다. 반면 비트박스는 성명에서 자산의 실적 부진, 유동성 부족, 규제 문제 등과 같은 거래에서 제외될 수 있는 주요 이유들을 언급했다. 상장폐지의 거래 쌍은 XRP/BTC, XRP/ETH, XRP/USDT이다.

(Singapore-based exchange BITBOX, a unit of LINE Corp, mysteriously delists XRP.)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