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라 협회 부회장 “리브라를 주목한 이유? 비트코인의 결제 기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 VS 바이낸스, 호주 산불 사태에 100만 달러 상당의 바이낸스 코인(BNB) 기부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1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바이낸스, 호주 산불 사태에 100만 달러 상당의 바이낸스 코인(BNB) 기부

바이낸스는 현재 호주에서 일어나고 있는 산림화재에 대해 암호화폐의 기부활동을 선도하고 있다고 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100만 달러(약 11억 7050만원) 상당의 바이낸스 코인(BNB)을 ‘호주 산불 기부(Australian Bushfire Donations)’에 기부하겠다고 발표했다.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호주 전역에서 산불이 타 오르고 생태계와 지역 사회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고통스럽다”며, 암호화폐 업계로부터의 지원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 호주에서는 대규모 산불로 25명이 사망하는 인명피해와 주택 1588채가 파괴되고  653채가 일부 손실 됐으며, 초원이나 숲 등 대략 아이슬란드 크기에 맞먹는 1천만 헥타르 가까이가 피해를 받았다.

(最大手取引所バイナンスは、現在豪州で起きている森林火災に対して、仮想通貨の寄付活動を起こしている。バイナンス側は先導して自ら100万ドルに相当するBNBを「オーストラリアブッシュファイヤードネーション」に寄付すると発表した。)

▲ 바이낸스, 태국 거래소 사탕(Satang)과 제휴… 태국 법정화폐 바트 지원 개시

바이낸스는 태국 내 규제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사탕(Satang)과의 제휴를 통해 태국 바트(THB)의 입금 및 출금을 통로를 개설했다고 8일(현지시간) 파이낸스매그네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제휴로 사탕 거래소 고객들은 그들의 디지털 자산을 바이낸스 거래소로 직접 이전할 수 있게 된다. 포라민 인솜(Poramin Insom) 사탕 공동창업자 겸 CEO는 “우리는 바이낸스와 협력하여 태국의 대중들에게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고 태국의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는 태국의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룩한 것으로, 단순히 법정화폐의 대안이 아니라 공간을 강화하는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Binance announced on Tuesday its partnership with Satang Corporation, a regulated crypto exchange in Thailand, to enable Thai baht deposit and withdrawal channels on its primary platform.)

▲ 크라켄, 2019년 법 집행 기관이 사용자 데이터를 요청하는 건수 49% 증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은 2019년 법 집행 기관이 사용자 데이터의 제공을 요청하는 건수가 작년대비 49% 증가했다고 밝혔다고 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19년 크라켄이 받은 요청 건수는 710건으로 지난 2015년 39건에서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 요청 건수가 가장 많은 나라는 미국으로 전체의 61%이지만, 2018년 66% 보다는 감소했다. 미국에서 요청의 수가 가장 많은 기관은 연방수사국(FBI), 마약단속국(DEA),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뒤를 잇고 있다.

(米仮想通貨取引所クラーケン(Kraken)は7日、法執行機関がユーザーデータの提供を要請する件数が、2019年に49%増加したことを発表した。)

▲ 암호화폐 브라우저 브레이브, 애플 홍콩 추천 앱 리스트에 포함

애플 홍콩의 앱스토어가 안티 광고의 프라이버시 브라우저인 베이직어텐션토큰(BAT)의 브레이브(Brave)를 추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레이브는 홍콩 앱스토어의 “New Apps We Love”라는 추천란 리스트에 올랐다. 지역에 따라 애플이 추천하는 앱도 다르지만 홍콩은 현재 민주파와 정부의 충돌로 프라이버시를 더 추구하는 지역이 되고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브레이브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アップル香港のAppストアが、アンチ広告のプライバシーブラウザーBraveを推薦し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New Apps We Love」という推薦欄にリスト入りした。)

▲ 리브라 협회 부회장 “리브라를 주목한 이유? 비트코인의 결제 기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

리브라 협회의 단테 디스파르테(Dante Disparte) 부회장은 페이스북이 주도하고 있는 암호화폐 리브라와 비트코인을 결제 영역에서 비교했다고 8일 콩니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디스파르테 부회장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CES))의 디지털 머니 포럼에서 강연 도중 “비트코인 결제 기능으로서 충분히 기능하고 있지 않는 점이 결제 수단으로서 리브라에 주목한 이유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디스파르테 부회장은 “비트코인은 수학적인 희귀성이 매우 흥미로운 자산을 낳는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암호화폐에 대해 자산성은 인정하면서도 “경제적 모빌리티에 있어서의 최초의 스텝은 결제 수단에 대한 접근이다. 반면 암호화폐는 아직 결제 수단으로서 충분히 기능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リブラ協会のDante Disparte副会長は、フェイスブックが主導している仮想通貨リブラとビットコインを決済領域で対比。BTCは決済機能として十分に機能していない点が、決済手段としてリブラに注目した理由になったと明か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