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trend, Infinidat, Tandberg Data, JMR-ICS 등의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스토리지 유통 및 솔루션 전문기업 한성SMB솔루션이 독일의 백업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 전문회사인 FAST LTA와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아카이빙에 최적화된 백업 스토리지 제품을 국내에 유통한다고 밝혔다.

ICT 기술이 발전할수록 생산 및 보관해야 할 데이터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들은 방대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Tape를 기반으로 한 Tape Library, LTO 및 VTL등 다양한 백업 스토리지들이 있지만, 용량대비 성능, 성능대비 비용 및 가용성 등 각기 다양한 문제점들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FAST LTA는 Silent Bricks는 백업 및 아카이브(Archive)에 최적화된 백업 스토리지 제품으로, 기존의 백업 스토리지가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물리적 그리고 소프트웨어적으로 다양하게 보완한 최적의 백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선형 기록 방식으로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저장함으로써 저장 위치를 특정할 수 있고, 랜덤 액세스가 가능하며, Eraser Coding이라는 진일보한 데이터 보호 기술을 채택하여 데이터의 보호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을 뿐 아니라, 물리적으로 On-Line, Off-Line(전원 완전차단), 및 Off-Site(소산)이 가능케하여 언제라도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획기적인 전력 절감은 물론 소산하여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랜섬웨어 등 각종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완벽하게 분리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FAST-LTA는 유럽, 특히 전통적으로 백업 및 데이터 보완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국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각 관공서, 특이 수많은 병원 및 다양한 기업군에서 그 독보적인 효용성이 검증된 제품으로, 세계적인 백업솔루션 선두 업체인 Veeam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전 세계적으로 총판 영업망을 구축 중이다.

독립적 기능과 물리적 이동성이 제고된 Silent Bricks는 단위 스토리지(브릭)당 12개의 HDD로 구성되며, 이 중에서 1/3인 4개의 HDD가 동시에 장애를 일으켜도 남은 8개의 HDD가 이를 보완해 데이터 복구 및 저장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또한 브릭당 3개의 각기 다른 브랜드의 HDD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생산 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 결함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점검해 문제가 감지되면 자체 해결을 시도하고,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면 어떠한 데이터의 손실도 없이 시스템을 자동으로 중지시킨다.

시스템 구성은 싱글 브릭부터 두 개의 브릭을 탑재할 수 있는 2슬롯 드라이브, 다섯 개의 브릭을 수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있으며, 최대 14개의 브릭을 수용할 수 있는 확장 셀프도 추가 설치할 수 있어 손쉽게 거의 무한대의 용량으로 확장할 수 있다. 저장 용량은 싱글 브릭이 최대 24TB이다. 한성SMB솔루션은 전국적인 판매 협력업체를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