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

율무는 피부에 좋아 율무팩을 만들어 이용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율무비누도 찾는 이가 증가하고 있을정도로 율무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율무가루는 사마귀에도 좋다고 한다. 율무 고르는법은 낱알이 튼실하고 골의 폭이 좁은 율무를 골라야한다. 율무 손질법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문질러 깨끗이 씻어 사용해야된다. 율무 보관방법은 비닐 팩에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효능이 뛰어나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율무는 다이어트에도 좋다. 율무 효능으론 피부미용, 당뇨치료 등이 있다. 율무 부작용은 임산부나 수유부는 율무의 성분이 태아에게 해로워 피해야하며, 체질적으로 몸이 냉하면 소화불량과 복통이 나타날 수 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율무를 생으로 먹기보단 가공된 율무제품을 먹는법이 추천된다. 율무를 밥 지을때 넣고 현미를 넣어주면 영양적으로 궁합이 좋은 율무현미밥을 섭취할 수 있다. 율무차 제품은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고, 담터율무차가 유명하다.

율무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뛰어난 효능을 보여 옛부터 약재나 차로 많이 사용되어 온 영양 식품이다. 국내에선 강원 영월, 충북 제천 등에서 율무가 재배된다. 율무의 칼로리는 가공되지 않은 율무 기준 100g당 377kcal며, 가루나 분말로 만든 율무는 100g당 393kcal다.

피부미용에 좋은 것이 입증되면서 시중에는 율무로 만든 율무팩, 율무비누가 유통되고 있다. 율무가루는 사마귀에도 좋다고 알려졌다. 국산 율무 고르는법은 덜 도정된 연한 갈색을 띄는 율무를 고르면 된다. 율무 손질법은 도정과정에서 이물질이 많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여러 번 문질러 깨끗이 씻어 사용해야 한다. 율무 보관방법은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공기가 통하지 않는 밀폐용기에 담은 후 냉동 보관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