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청구서, 2018년부터 카드청구서 및 전국 지방세, 세외수입, 도시가스요금 전자고지·납부 제공

지역사회 발전 및 지방세 납세 편의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PAYCO)’의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페이코 청구서’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는 2018년 4월부터 ‘페이코’가 제공하는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로, 전국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 도시가스요금 고지서, 카드청구서 등 각종 고지서를 ‘페이코’ 앱 내에서 확인하고 바로 납부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행정안전부는 NHN페이코가 ‘페이코 청구서’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방세 납세 편의에 기여한 공로가 큰 것을 높이 평가하여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국정과제 및 행정안전부의 핵심과제 추진에 공이 많거나 사회·경제의 안정과 화합 도모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표창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청구서’가 지방세 모바일 고지 및 납부 업무의 성공적인 도입 및 시행을 통해 국민의 지방세 납세 편의를 도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표창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뿐만 아니라 국민 및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청구서' 메뉴에서 이용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익월부터 발행되는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고지서 열람 화면에서 '납부하기'를 선택해 납부까지 즉시 진행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