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7일부터 2019년 12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3,610,37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와 비교해보면 10.3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2019년 1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동석, 정해인, 박정민, 공유, 하정우, 이병헌, 한효주, 한석규, 조여정, 김태우, 최민식, 손예진, 현빈, 전혜진, 이영애, 공효진, 윤계상, 이성민, 김민석, 이정은, 이선균, 박서준, 송중기, 라미란, 염정아, 송지효, 정우성, 이정재, 권상우, 박성훈 순이었다. 

1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2,727 미디어지수 3,143,742 소통지수 1,364,344 커뮤니티지수 1,251,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2,349로 분석되었다. 

2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2,291 미디어지수 2,999,997 소통지수 953,011 커뮤니티지수 1,300,7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6,027로 분석되었다. 

3위, 박정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6,531 미디어지수 2,543,898 소통지수 874,207 커뮤니티지수 1,074,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8,676로 분석되었다. 

4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9,710 미디어지수 1,939,391 소통지수 870,508 커뮤니티지수 874,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4,497로 분석되었다. 

5위, 하정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915 미디어지수 2,671,326 소통지수 1,301,062 커뮤니티지수 999,5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5,85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마동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와 비교해보면 10.37% 증가했다. 영화배우 마동석은 영화 ‘시동'과 영화 '백두산'이 동시에 각기 다른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 뿐만아니라, 할리우드 데뷔작인 '이터널스'에서 히어로 역할로 브랜드평판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동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흥행하다, 돌파하다, 진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시동, 백두산, 할리우드"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11월 27일부터 2019년 12월 28일까지 마동석, 정해인, 박정민, 공유, 하정우, 이병헌, 한효주, 한석규, 조여정, 김태우, 최민식, 손예진, 현빈, 전혜진, 이영애, 공효진, 윤계상, 이성민, 김민석, 이정은, 이선균, 박서준, 송중기, 라미란, 염정아, 송지효, 정우성, 이정재, 권상우, 박성훈, 이엘, 박병은, 한지민, 김남길, 임원희, 김강우, 안재홍, 류준열, 최성은, 박보영, 김혜수, 장혜진, 송강호, 신구, 문근영, 조진웅, 정일우, 문소리, 조정석, 전여빈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