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통 및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국정보공학(039740)이 지난해 출시한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를 위한 데이터 솔루션 ‘데이터살롱’이 새해 맞이 에어팟2(무선충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살롱은 ‘내 상품에 가치를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가격모니터링, 상품 노출, 시장 분석 등의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되며 판매 및 정산의 통합관리, 다각도의 매출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데이터살롱의 설명이다.

데이터살롱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서비스는 가격 모니터링이다. 가격 모니터링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에게 내 상품과 경쟁상품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로 데이터살롱은 판매자가 설정한 가격보다 낮은 경쟁상품이 발견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즉시 알려주며, 경쟁상품 가격을 시간대별로 제공한다.

상품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상품 노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가격 비교사이트, 쇼핑몰 등에서 검색 시 판매상품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키워드 광고와 함께하고 있는 경우 상위 노출 여부, 소비자가 상품 구매 시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상품과 연관되는 단어 등을 확인하여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매일 아침 어제까지의 판매현황을 확인하며 하루 업무를 시작하고 베스트상품, 핫키워드 등의 메뉴를 통해서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내 상품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데이터살롱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판매가 완료되어 정산된 금액과 미정산 내역에 대한 정산예정 현황까지 제공하므로 자금흐름과 매입, 마케팅 등의 재투자까지 계획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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