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한국 진출 계획의 일환으로 “한국 암호화폐 기업 BxB에 출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2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바이낸스, 한국 진출 계획의 일환으로 “한국 암호화폐 기업 BxB에 출자”

바이낸스는 한국의 암호화폐 기업 BxB에 출자, 주식을 획득하고 한국 고객 지원센터의 운영 제휴도 실시한다고 한다고 1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약 43만 달러(약 4억 9751만원)의 자금을 투입했다.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출자와 제휴에 대해 “현재 BxB와의 협력하에 한국 시장에서 사업계획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바이낸스는 2019년 한국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 고객에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지원 인력을 모집한 적이 있다.

(バイナンスは韓国の仮想通貨企業BxBに出資、株を所得した。出資と同時に、同国でのカスタマーサポートセンターの運営提携も行うという。)

▲ 링크드인 보고서 “블록체인, 2020년 고용주들이 찾는 하드 스킬 1위”

지난 주에 발표된 취업 사이트 링크드인(LinkedIn)의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은 2020년에 고용주들이 찾고 있는 하드 스킬 목록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간)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고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및 호주의 고용주들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과학 컴퓨팅보다 블록체인 기술을 우선시하고 있다. 또한 보고서는 IBM, Oracle, JPMorgan Chase, Microsoft, Amazon, American Express가 블록체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회사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 달 링크드인이 발간한 2020년의 ‘새로운 직업(Emerging Jobs)’ 보고서에 따르면, 취업 게시물 수가 증가하기는 하지만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관심은 비트코인의 가격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한다.

(Although absent from 2019’s list of in-demand hard skills, this year, blockchain topped the list of what employers are looking for in new hires.)

▲ 비트코인 에스브이(BSV), 40% 이상 추가 상승으로 6번째로 큰 암호화폐로 성장

2018년 11월 비트코인 캐시(BCH)에서 파생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에스브이(이하 BSV)는 최근 24시간 동안 40% 이상 더 치솟아 주간 상승률을 110% 가량으로 끌어올렸다고 14일(현지시간)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BSV의 시가총액은 2019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BSV 진영의 수장인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주장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법정 소송에서 사람들은 그의 재산과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주 법정에서 라이트는 최초의 비트코인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튤립 트러스트라는 지갑을 열어서 자신의 주장을 입증할 3주간의 시간을 벌었다.

(Bitcoin SV (BSV), the cryptocurrency that forked from Bitcoin Cash (BCH) in November 2018, has spiked by a further 31% in the last 24 hours—bringing its monthly gains to more than 110%. Bitcoin SV’s price now sits just north of $214, giving it a market capitalization of $3.87 billion—its highest market cap since June 2019.)

// 보도 시점 당시 암호화폐 시총 기준 6위였으나 작성 시간(20.1.15 PM 5:47) 기준 전일대비 67.85% 상승해 암호화폐 시가총액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ETF 트렌드 CEO “2020년, 비트코인 ETF가 승인 될 가능성이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옵션 거래가 시작된 것은 2020년 비트코인 ETF의 실현에도 중요한 프로세스가 됐다고 1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4일 CNBC 방송에 출연한 ETF 트렌드(ETF Trends) CEO인 톰 라이돈은 “2020년에는 다시 비트코인 ETF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며, 그 이유로 CME 옵션 거래를 포함한 이유들를 들었다. 또한 라이돈은 승인 가능성은 60%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라이돈은 SEC가 지금까지 ETF를 승인 거부한 이유에 대해 “시장 유동성과 안정성의 결여에 옵션 거래나 선물 거래의 환경이 갖추어지는 것으로 해소해 나간다”고 덧붙였다.

(同番組に出演したETF TrendsでCEOを務めるトム・ライドン氏は14日、2020年には改めてビットコインETFが実現する可能性があるとして、その理由にCMEのオプション取引を含め2つの理由を挙げた。承認の可能性は60%と考えているという。)

▲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유럽에서도 비트코인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계획

운용자산 규모 7조 8천억 달러(약 9,055조 200억원) 규모의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암호화폐 전문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Fidelity Digital Assets, 이하 FDA)은 새롭게 유럽 고객에게 비트코인(BTC)의 커스터디(수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4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DA는 이 회사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유럽에 제공하고자, 2019년 12월에 영국 지사를 설립한 상태이다. 최초의 고객이 되는 영국 거점의 암호화폐 투자회사 니켈 디지털 애셋 매니지먼트(Nickel Digital Asset Management)에는 콜드월렛을 이용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리스 타이러(Chris Tyrer) FDA 유럽본부장은 “지난해 말 유럽시장에 막 진출한 만큼,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투자자들을 계속 만날 것”이라며, “우리는 유럽 고객 기반을 개발하고 운영 및 서비스 우수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라 덧붙였다.

(Fidelity Digital Assets will soon provide custody services for bitcoin held by London-based crypto investment firm Nickel Digital Asset Management.)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