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원 빗썸코리아 대표(맨 뒷줄 오른쪽 다섯번째)와 임직원들이 18일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빗썸코리아
최재원 빗썸코리아 대표(맨 뒷줄 오른쪽 다섯번째)와 임직원들이 18일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빗썸코리아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빗썸,쟁글,라이트코인,위메이드트리,미디움 블록체인, APEC 중소기업 정보화추진센터,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빗썸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개포동 구룡마을 이웃에 온정 전달

국내 대표 암호화폐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이 겨울철 지역 이웃에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빗썸코리아는 지난 18일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임직원들과 가족들은 이날 오전 구룡마을 일대 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랑의 연탄을 배달하며 추위를 어렵게 견디고 있는 이웃들과 시간을 함께 나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동훈 군(16)은 "마을 곳곳을 찾아다니며 연탄을 배달하니 추운 날씨에도 땀이 났다”며 “이곳 주민들이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고마워 하셔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마친 뒤 빗썸코리아 최재원 대표는 (사)해피피플 측에 불우이웃돕기 성금도 함께 기탁했다. 이 성금은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다양한 교육 기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빗썸코리아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여름에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직접 전달한 바 있고, 소아암 어린이에게도 회원들과 매칭그랜트를 통해 기부금을 모아 용기와 희망을 전달했다. 

빗썸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면서 우리가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Xangle Insight] 설립 9년 된 라이트코인, 여전히 높은 네트워크 신선도 “50% 이상”

2011년 설립돼 메인넷 계의 원로 격인 라이트코인의 네트워크 신선도가 5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메인넷들에 비해 론칭 시점이 오래됐음에도 네트워크 활동량 대비 새롭게 유입되는 지갑 유저가 여전히 많다는 의미다.

15일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라이트코인의 네트워크 신선도는 56.24%를 기록했다. 네트워크 신선도는 일정 기간 동안 한 번이라도 거래됐던 지갑(활성지갑) 대비 새로 유입된 지갑(신규지갑)의 비중을 나타낸다. 라이트코인의 지난 7일간 활성지갑은 28만 8,454개, 신규지갑은 16만 2,219개로 집계됐다. 쟁글에 따르면 라이트코인 설립일은 2011년 10월 7일이다. 이는 이더리움 2014년 1월 25일에 비해 약 2년 4개월 빠르게 설립된 것이다.

라이트코인의 네트워크 신선도는 글로벌 시총 2위로 시장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이더리움에 비해 높다. 같은 기간 이더리움의 네트워크 신선도는 38.04%를 보이고 있다. 다만, 지갑의 절대량은 이더리움이 많다. 이더리움의 지난 7일간 활성지갑은 200만 5,307개, 신규지갑은 76만 2,794개로 나타났다.

▲ 미디움 블록체인, APEC 중소기업 정보화추진센터와 공공분야 서비스플랫폼 사업화 및 디지털경제 파트너 협정 체결..

-APEC 지역 61개 주, 10개 지역의 산업클러스터 공공분야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의..

-2조3천억 아시아태평양지역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확대 기대..

하드웨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미디움은 APEC 중소기업 정보화 추진 센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태지역 공공분야 서비스 플랫폼의 온, 오프라인 공동 구축과 운영을 위해 진행됐다.

중국 사천성에 위치하고 있는 APEC 중소기업 정보화 추진 센터는 중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정보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디지털 촉진을 위해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중국 산업정보 기술부 산하 정부기관이다.

현재, 스마트 터미널, 스마트 팜, 스마트 팩토리와 같은 공공분야의 정보서비스가 구축되고 운영되는데 있어 APEC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의 신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이종 기술간의 기술 협업과 제휴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인프라가 교류 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APEC 공공분야 서비스 플랫폼은 중국의 61개 주, 10개 지역의 산업클러스터와 각 성과 주의 공공 서비스 분야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나가는 것 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국가간의 공공분야 서비스의 기술 발전을 위해 고품질의 정보 서비스 프로젝트의 사례를 공유하고 인공지능, IoT, 블록체인 등의 미래형 혁신 기술정보와 해당 기업을 매칭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세계 블록체인 시장의 35%를 차지하는 아시아 태평양시장, 11억명의 모바일 유저와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온, 오프라인 공공분야 서비스플랫폼의 구축 및 운영의 협력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미디움 만의 초고속 블록체인 솔루션 기술을 APEC 지역의 다양한 공공 서비스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미디움의 김판종 의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공공서비스와 연계한 사업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중국에서 아시아 태평양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으로 확장 되어갈 중소기업 서비스플랫폼 구축에 최선을 다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움은 국내외 유력 기업들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실험적인 방법을 추진하며, 국내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그 행보가 주목된다.

▲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런칭 프로모션 실시 

l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선보이며 사업 본격화

l  신작 모바일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사전예약 진행

l  이벤트 통해 총 20만 클레이(KLAY)와 400만 위믹스 토큰, NFT아이템, 게임머니 등 보상 지급 

㈜위메이드트리 (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늘(21일) 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2회에 걸쳐 각 3개의 미션을 달성하는 것으로 '위믹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회원가입 및 3시간 마다 제공되는 위믹스 토큰을 이용해 선물상자를 구매하면 각종 문자와 게임토큰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PLAY! WEMIX NETWORK’ 문자를 모아 완성하는 빙고 미션, 게임토큰 보유량 미션, 신작 모바일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사전예약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각각의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KLAY) 20만개, 위믹스(WEMIX) 토큰 400만개를 총 보상으로 제공한다. 클레이(KLAY)는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암호화폐로 현재, 위메이드트리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작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도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에게는 NFT 아이템, 골드, 게임토큰(TORNADO)을 선물하고 게임 정식 오픈일에 지급된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위메이드트리에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게임으로 장르는 방치형 RPG다. 

또한, 위메이드트리는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에 이어서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전기 H5 for WEMIX’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향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윈드러너 for WEMIX’, ‘캔디팡 for WEMIX’, ‘에브리타운 for WEMIX’를 비롯해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WEMIX’, ‘터치파이터 for WEMIX’, ‘전기 모바일 for WEMIX’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위믹스’는 복잡한 진입 과정을 요구하던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들과는 달리 구글 로그인을 통해 한층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 설계된 만큼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믹스’ 런칭 프로모션 및 신작 모바일게임 사전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