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완체인(WAN)을 통해 디파이 진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리플(XRP), 완체인(WAN)을 통해 디파이 진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1.04.1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XRP), 완체인(WAN)을 통해 디파이 진출

완체인(WAN) CEO 잭 루가 최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리플(XRP)을 위한 분산형 크로스체인 브릿지는 가까운 시일 내에 메인넷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유투데이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이제 XRP 토큰을 유동성 채굴과 이자농사(Yield Farming)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크로스체인 통합으로 XRP 보유자는 완체인과 이더리움에서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전에 추가된 두 개의 체인인 비트코인(BTC)과 이오스(EOS)와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플의 글로벌 기업 전략 및 운영 담당 부사장인 요시카와 에미는 “XRP 생태계가 디파이(DeFi)와 같은 새로운 사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확장되는 것을 보게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According to a recent announcement made by Wanchain CEO Jack Lu, decentralized cross-chain bridges for XRP, the fourth-largest cryptocurrency, are set to go live on the mainnet in the nearest future:)

▲ 크립토인, 1년 반만에 수정된 S-1폼으로 비트코인 ETF 신청

크립토인(Kryptoin)이 1년 반만에 2019년 비트코인 ETF 신청 수정안을 제출했다고 더블록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립토인은 기존에는 NYSE Arca에 ‘크립토인 비트코인 ETF 트러스트’의 주식을 상장할 예정이었으나, 개정된 S-1 신청폼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BZX를 거래소로 지정했다. 크립토인 ETF는 CF Bitcoin US Settlement Price 가격결정 메커니즘으로 사용하여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류에는 “신탁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모든 발생되는 것과 상환을 현물로 처리하고, 관리비를 비트코인으로만 부과 할 것”이라고 명시돼 있다. 수정된 S-1은 크립토인이 Cboe BZX거래소에 주식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fter a year and a half of inactivity, Kryptoin has filed an amendment to its 2019 application for a bitcoin exchange-traded fund (ETF).)

▲ 암호화폐 채굴기업 블록캡,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 설립 추진

북미의 마이닝(채굴) 기업 블록캡(Blockcap)이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를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캡의 회장 겸 창업자인 Darin Feinstein는 “블록체인 산업이 하기 쉬운 환경이나 고도의 스킬을 가지는 인재를 가지는 텍사스에 본사를 두는데 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주는 미국 내에서도 저렴한 전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전기세가 운영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암호화폐 마이닝 기업에 매력적인 지역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텍사스에서 합계 14년간 지사를 맡고 있던 Rick Perry 전 텍사스 지사도, Blockcap 본사를 환영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텍사스주가 블록체인과 같은 선진적인 산업에 있어서 최고의 장소가 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한편 보도 시점 블록캡은 약 10,000대의 마이닝 머신을 운용하며, 하루 6 BTC 이상을 채굴하고 있다.

(北米のマイニング・ブロックチェーンテクノロジー企業Blockcapがテキサス州オースティンに本社を設立したことが分かった。)

▲ 유럽중앙은행 이사회 “비트코인은 돈의 특성 충족 못해”

유럽중앙은행(ECB) 이사회의 이사벨 슈나벨(Isabel Schnabel)은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돈의 특성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금융시장에 붕괴를 일으킬 수 있다고 비판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슈나벨은 독일 주간지의 데어 슈피겔과의 인터뷰 중 금융의 폭넓은 테마에 회답, ‘비트코인(BTC)이 법정 통화에 해를 미치는가’라고 하는 질문에 대해  “비트코인은 돈의 기본 특성을 충족하지 못한다. 투기적 자산이고, 이를 알 만한 근원적 가치도 없어 큰 가격 변동의 영향을 받는다”며, “암호화 자산에 있어서의 신뢰는 급속히 증발해, 금융시장에 붕괴를 부를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이어서 ‘(위의 의견에) 일론 머스크는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터뷰어가 지적하자 슈나겔은 “그럴 자유가 있다”고 덧붙였다.

(ヨーロッパ中央銀行(ECB)理事会のIsabel Schnabel氏は、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はお金の特性を満たしておらず、金融市場に崩壊を起こす可能性があると批判した。)

▲ 미국 대기업 헤지펀드 서드포인트 비트코인 보유,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이용

미국 대기업 헤지펀드 서드포인트(Third Point LLC)가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에 투자해, 현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드포인트는 억만장자 투자가 대니얼 러브(Daniel Loeb)가 인솔하는 헤지펀드로, 170억 달러(약 19조원)에 상당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고 한다. 복수의 외신이 입수한 서드포인트 공식 서류에 의하면 서드포인트는 5개의 펀드를 통해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현물 보유에 관해서는 코인베이스 커스토디(Coinbase Custody)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얼마 동안 보유하고 있으며 얼마 동안 비트코인에 투자하는지는 자세히 설명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류에서는 펀드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직접투자나 파생상품 거래가 가능하며 스테이킹이나 렌딩 같은 관련 서비스도 개방했다는 내용이 확인됐다.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전통 헤지펀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米大手ヘッジファンドThird Point LLCが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に投資し、現物を保有し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

▲ 빗썸 거래소 입출금 중지 및 에어드랍 안내

빗썸 거래소는 질리카(ZIL) 네트워크 이슈로 인해 일시적으로 입출금 서비스가 중지된다고 안내했다.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보되는대로 입출금 서비스가 재개될 예정이며, 재개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콘텐토스(COS) NFT 서비스 출시 기념 270만 COS 거래 에어드랍 이벤트 지급 한다. 지난 3월 24일부터 3월 25일까지 진행된 [콘텐토스(COS) NFT 서비스 출시 기념 270만 COS 거래 에어드랍을 지원햇다.

트루체인(TRUE) 20만 TRUE 에어드랍 이벤트는 10일까지 이벤트 기간내 지난 10일까지 일자별 TRUE 누적 거래금액 상위 1 ~ 3등 대상으로 TRUE 지급했다.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