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디지털그룹 “수백 개의 소규모 미국 은행에서 비트코인 보유 및 거래 출시될 것”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뉴욕디지털그룹 “수백 개의 소규모 미국 은행에서 비트코인 보유 및 거래 출시될 것”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1.05.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디지털그룹 “수백 개의 소규모 미국 은행에서 비트코인 보유 및 거래 출시될 것”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1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뉴욕디지털그룹 “수백 개의 소규모 미국 은행에서 비트코인 보유 및 거래 출시될 것”

미국 자산운용사 스톤리지의 암호화폐 중심 자회사 뉴욕디지털그룹(이하 NYDIG)이 결제 솔루션 업체 피델리티 내셔널 인포메이션 서비스(FIS)와 제휴를 맺은 후, 2021년 수백 개의 미국 은행들이 개인 고객에게 비트코인을 보유·거래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유투데이는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NYDIG의 은행 솔루션 책임자인 패트릭 셀즈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일상에서 미국인과 기업들이 기존의 은행 관계를 통해 비트코인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NYDIG의 Yan Zhao 사장은 “코인베이스와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는 물론 페이팔, 스퀘어 같은 인기 결제 앱이 여전히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 주요 수단으로 남아 있지만, 미국의 소규모 은행들은 일부 암호화폐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Hundreds of U.S. banks will allow their retail customer to hold and trade Bitcoin in 2021 after Stone Ridge’s crypto-focused subsidiary NYDIG inked a partnership with Jacksonville-based payment solutions provider Fidelity National Information Services (FIS), CNBC reports.)

▲ 탈라(Tala), 스텔라개발재단·비자·서클과 파트너십 체결 발표

금융서비스 대기업 비자(Visa), 스텔라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 결제기술 기업 서클(Circle)이 캘리포니아 소재 핀테크 기업 탈라(Tala)와 제휴해 신흥시장에서 암호화폐 채택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탈라의 CEO인 시바니 시로야는 “우리는 비자, 서클, 스텔라 개발 재단과 함께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탈라의 6백만 명의 글로벌 고객들뿐만 아니라, 수십억 명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는 사실에 더없이 기쁘다”고 밝혔다. 탈라 고객은 이번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인 USD코인(USDC)을 이용해 국경을 넘나들며 다른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비자카드는 또한 수천만 명의 지원 상인들에게 USDC 지출을 허용하는 카드를 발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Financial services giant Visa, the 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 and payments technology company Circle have all partnered with California-based fintech firm Tala to boost cryptocurrency adoption in emerging markets, according to a May 5 announcement.)

▲ 美 뉴욕주 의원들, 암호화폐 채굴 일시정지 법안 제출

미국 뉴욕주 의회에서 암호화폐 마이닝센터(채굴장)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게 될 때까지 그 운영을 중단하는 법안이 제출됐다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뉴욕 상원법안은 케빈 파커 주 상원의원 외 1명이 기초해 5월 3일(현지시간) 상원 환경보호위원회에 회부되었다. 아직 채택 여부 투표 등의 단계는 아니다. 법안은 암호화폐 마이닝 사업에 대해 3년간 일시 정지할 수 있는 기간을 두고 주에서 마이닝센터의 온실가스 배출 영향, 수질, 대기질, 야생생물에 대한 영향 등을 철저히 평가를 하도록 제안했다. 환경에 대한 영향을 평가하는 보고서에 대해서는 120일간의 공청회 기간을 두고 뉴욕주 각 지역에서 적어도 1회의 공청회를 개최한다는 사실도 언급하였다. 법안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가 완료돼 뉴욕 주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악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판명된 이후에만 암호화폐 마이닝센터의 운영이 허용될 수 있도록 했다.

(米ニューヨーク州議会で、暗号資産(仮想通貨)マイニングセンターによる環境への影響を評価できるようになるまで、その運営を停止する法案が提出された。)

▲ 스탠다드 커스터디, 뉴욕주 금융감독국에서 암호화폐 커스터디 라이센스 획득

뉴욕 금융감독국(NYDFS)은 스탠다드 커스터디가 암호화폐 커스터디(보관·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라이센스를 받았다고 발표했다고 복수의 외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탠다드 커스터디는 미국 내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가 가장 발달한 것으로 알려진 금융규제기관을 통해 승인을 받은 30번째 기업이다. 스탠다드 커스터디의 CEO인 잭 맥도널드는 성명을 통해 “우리 회사의 NY 라이센스는 기관 고객에게 매우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혁신적인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The New York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 (NYDFS) has granted Standard Custody a trust charter, allowing it to provide custody services for digital assets in New York.)

▲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 “고객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나는 아니다”

월스트리트저널 CEO 협의회 서밋에서 JP모건체이스의 CEO인 제이미 다이먼은 자사의 고객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이먼은 JP모건이 올 여름에 비트코인 펀드를 도입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나는 고객에게 이래라저래라 하지 않는다. 그건 그들의 일이지, 내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다이먼은 “블록체인은 진짜다, 우린 그걸 사용한다. 반면 사람들은 통화가 국가의 과세 당국, 군사 당국, 법치, 중앙은행에 의해 지원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것은 통화의 가치를 떨어뜨리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난 비트코인 지지자가 아니다. 나는 그것에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During The Wall Street Journal’s CEO Council summit, JPMorgan Chase CEO Jamie Dimon said that the clients of America’s largest bank are interested in Bitcoi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