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이닝풀 ‘F2Pool’, 中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중단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비트코인 마이닝풀 ‘F2Pool’, 中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중단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온라인팀
  • 승인 2021.12.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마이닝풀 ‘F2Pool’, 中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중단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28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코인 마이닝풀 ‘F2Pool’, 中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중단

비트코인 마이닝풀인 F2Pool이 중국 사용자에게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고객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고 27일 8btc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2Pool은 특정 지역의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F2Pool이 일방적으로 사용자가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시민 또는 거주자라고 판단하는 경우 F2Pool은 이러한 계정을 동결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F2Pool은 중국 최초(2013년 5월 설립)의 비트코인 마이닝풀로 현재 BTC, LTC, ETH, ZEC, XMR, DASH 등 40여 개 암호화폐의 채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100만 대 이상의 채굴장비가 연결되어 있다. 글로벌 해시레이트 점유율 18.1%로 가장 큰 마이닝풀이기도 하다. 한편, 중국 이더리움 마이닝풀인 스파크풀은 9월 30일까지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9月27日消息,據F2Pool(魚池)官方公告稱,不再對中國用戶提供服務,如果檢測用戶來自中國,將可能凍結或終止其帳戶。F2Pool是中國最早的比特幣礦池,現已支持BTC、LTC、ETH、ZEC、XMR、DASH等40多個幣種的挖礦服務,在全球擁有數百萬客戶,接入礦機數量超過100萬台。)

▲ 美 벤처캐피탈 a16z, 스테이블코인 규제 3원칙 제안

미국 벤처캐피털 안드레센 호로위츠(a16z)는 27일(현지시간) “스테이블코인이 민주화된 차세대 금융서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소비자 보호와 금융범죄 방지, 나아가 금융시스템의 안정성을 위해 ‘현명하고 효과적인’ 스테이블코인 규제가 필요하다고 보고 기본 3원칙을 제안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16z는 기본 3원칙으로 공평한 접근의 촉진, 스테이블코인 발행자 및 그 담보 자산의 완전성 확보 그리고 스테이블코인 네트워크의 기술적·운용적 회복력 강화를 제안했다. a16z는 “이미 많은 종류의 스테이블코인이 시장에 나와 있는 데다 시장은 혁신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스테이블코인의 기술을 활용하고 위험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획일적인 규제가 적절치 않다”며, “우수한 규제는 범죄자를 억제하고 다운사이드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만이 아니다. 기술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인가에 대한 틀과 비전을 확립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米大手ベンチャーキャピタル「アンドリーセン・ホロウィッツ (a16z)」は27日、ステーブルコインは「民主化された次世代の金融サービス」で重要な役割を果たすと主張。消費者保護と金融犯罪の防止、さらに金融システムの安全性と安定性のために「賢明で効果的な」ステーブルコイン規制が必要だとして、以下の基本三原則を提案した。)

▲ 美 공화당 상원의원 경선 후보 “미 정부 비트코인 보유해야”

미국 애리조나주 상원의원에 입후보하고 있는 블레이크 마스터스는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BTC)을 전략적으로 보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스터스는 트위터를 통해 “지난주 중국은 암호화폐를 금지시켰다. 우리는 그 반대의 일을 하자. 미 정부는 비트코인을 전략적 자산으로 구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마스터스는 선거자금 기부를 비트코인이라도 받겠다고 계속했다. 한편 마스터스는 7월 상순에 상원선거에의 출마를 표명해, 공화당의 예비선거에 애리조나주로부터 입후보.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 피터 틸이 설립한 벤처 캐피털 ‘Thiel Capital’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고 있다.

(米アリゾナ州の上院議員に立候補しているBlake Masters氏は28日、米国政府が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を戦略的に保有するべきだと主張した。他にもPat Toomey上院議員が中国の仮想通貨禁止令に米国のチャンスを見出している。)

▲ 기관용 비트코인 상품들, 3주 연속 유입세

기관용 비트코인 상품들은 지난 17주 중 13주 동안 유출을 경험했지만, 그 부문은 이제 3주 연속 유입을 보았다. 이를 코인텔레그래프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관 투자가들은 지난 주 9500만 달러(약 1,122억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이 유입되면서 중국의 최신 FUD 영향의 하락폭을 사들였다. 코인셰어스의 9월 27일 ‘Digital Asset Fund Flows Weekly‘ 보고서에 따르면 하락 매수 급증은 기관용 암호화폐 투자 상품의 6주 연속 유입을 촉진했다.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9,500만 달러 상당의 유입은 주간 126%의 유입 증가를 의미한다. BTC와 ETH 투자상품은 각각 5020만 달러와 2890만 달러의 유입으로 선두를 달렸다. BTC 투자상품은 지난 17주 중 13주 동안 유출된 반면, 9월 들어서는 최근 3주 동안 유입이 기록되면서 자산유입에 대한 감정이 상승했다. 비트코인 상품으로의 유입도 매주 234% 증가했다.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폴카닷(DOT) 등의 상품들이 각각 390만 달러, 260만 달러, 240만 달러의 유입을 기록하는 등 알트코인에 대한 기관의 욕구는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인다. 멀티 자산 펀드도 지난 주에 640만 달러의 자금이 유입되었다.

(While institutional Bitcoin products have experienced outflows for 13 of the past 17 weeks, the sector has now seen three straight weeks of inflows.)

▲ 알리바바, 10월부터 자사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채굴장비 판매 금지

중국의 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는 10월 8일부터 자사 플랫폼의 암호화폐 채굴장비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고 더블록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공지에서 “Alibaba com은 국제시장에서 암호화폐 및 관련 상품에 대한 법률 및 규정의 불안정성을 고려하여 철저한 평가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기 판매 금지를 결정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비아오코인, 쿼크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판매도 금지할 방침이다. 또한, 비트코인 채굴기와 같은 암호화폐를 획득하는 데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그리고 암호화폐 획득을 위한 튜토리얼, 전략 및 소프트웨어 등의 판매도 금지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또한 채굴과 관련된 두 가지 판매 카테고리를 폐쇄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의 채굴 단속은 올해 초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이로 인해 일부 채굴 회사들이 중국에서 퇴출되었다. 이더리움 최대 마이닝풀 회사인 스파크풀의 서비스 중단과 같은 사태에서 알 수 있듯이 폐쇄는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Chinese e-commerce giant Alibaba said Monday that, beginning on October 8, it will halt the sales of cryptocurrency mining equipment on its platform.)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2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