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암호화폐 기업에 최초로 ICO 승인 VS 비트코인 거래량 2018년 12월 이후 최저치 기록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12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코인 거래량 2018년 12월 이후 최저치 기록

비트코인의 거래량은 최근 한 달 새 크게 줄어 2018년 12월 이후 볼 수 없는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비인크립토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최근 한 달 사이 해시레이트와 채굴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으며, 네트워크 사용량도 줄어드는 것으로 보인다. 전세계가 코로나 위기가 계속 지연되면서 비트코인 사용량이 현저하게 감소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자산들은 거래가 감소하고 있으며, 지금은 2018년 12월 이후 볼 수 없는 수준에 머물고 있다. 이에 애널리스트인 마티 그린스펀은 트위터를 통해 “거래량 하락에 대한 설명은 많다. 어떤 이들은 이 어려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실제 생활에서 긴급한 우려에 직면하면서 단지 HODL(장기보유)을 선택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다른 이들은 비트코인이 더 큰 국제적 재앙 앞에서 부수적인 요소로 사소한 것 취급이 되었다”고 주장했다.

(Amid the global market rout, Bitcoin transactions have dropped significantly in the past month to levels not seen since December 2018.)

▲ 日 자이프 거래소, BCY·SJCX·PEPECASH 3종 상장폐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에서 새로운 상장폐지 종목이 발표됐다고 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 Exchange)는 취급하는 암호화폐 중 비트크리스탈(BCY), 스토리지코인엑스(SJCX), 그리고 페페캐시(PEPECASH) 등 세 종목의 상장폐지를 발표했다. 상장폐지 일시는 2020년 4월 30일(목) 23시 59분이다. 또한 자이프는 이후 5년간 보관하고 고객 출금 요청에 대응한다고 한다.

(日本の仮想通貨取引所から、新たな上場廃止銘柄が発表された。)

▲ 테더(USDT), 연초부터 약 20억 달러 신규발행

트위터 BTC 정보 알림에 따르면, USDT는 2020년 2월부터 급격한 발행이 계속되고 있으며 연초부터 20억 달러(약 2조 4700억원) 상당의 신규발행을 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때 코인마켓캡의 데이터 반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의식이 희박한 상황이었으나, 3월 말에 실제 발행량 데이터를 시가총액에 반영하면서 USDT 발행 상황에 대한 시장 의식이 점차 바뀌고 있다. 코인마켓캡의 시가총액 데이터로는 USDT의 시가총액이 4위인 리플(XRP)의 시가총액을 추월할 기세다. 오늘도 새롭게 6000만 달러(약 740억원)의 신규발행이 보고되고 있지만, 테더 CTO의 코멘트에 의하면, ‘재고 보충’을 목적으로 한 발행으로 발행 요청에 응하기 위한 재고가 된다고 한다.

(BTC情報アラートの情報によると、USDTは2020年2月より急ピッチな発行が続いており、年初から2000億円相当の新規発行が行われている。)

▲ 비트멕스가 보유한 비트코인 개수 거의 25% 하락

비트코인(BTC)이 대량의 공매수 청산을 기록한 뒤 비트멕스(BitMEX) 거래소는 지난 한 달 동안 비트코인 보유량이 급격히 하락했다고 비인크립토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몇 주 전 비트코인과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큰 하락을 맞이했다. 암호화폐 시총이 약 50%를 하락하면서, 계단식 매도는 많은 다른 거래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청산이 이어졌다. 특히 비트멕스는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그 후 비트멕스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양이 급감했다. 3월 13일 비트멕스 거래소는 315,000 BTC 안팎을 보유하며 절정에 달했다. 이 숫자는 3월 29일 기준 244,000 BTC로 떨어졌다.

(The Bitcoin (BTC) balance held by BitMEX has been dropping drastically in the past month after the exchange experienced mass liquidations.)

▲ 프랑스, 암호화폐 기업에 최초로 ICO 승인

프랑스 금융시장 규제 기관인 시장규제위원회(이하 AMF)가 처음으로 ICO를 승인했다고 2019년 12월 19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에서 토큰 판매는 모금 옵션으로 여전히 합법적이지만, AMF가 승인한 토큰 판매만 대중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다고 한다. ICO가 승인된 발행자는 프렌치-ICO(French-ICO)라는 회사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토큰의 판매가 3월 1일에 시작되어 6월 1일에 끝날 예정이다. AMF 승인은 2020년 6월 1일로 예정된 가입기간이 끝날 때까지 유효하다. 이어서 AMF는 “발행자가 아닌 ICO에 승인을 내준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랑스 금융당국은 "AMF가 승인한 정보 문서는 6개월을 초과하지 않을 수 있고 정보 문서에 기술된 제공 기간에만 유효하다"고 밝혔다.

(The French financial markets regulator, the Autorite des Marches Financiers (AMF), has made its first initial coin offering (ICO) approval. While token sales remain legal as a fundraising option in France, only those that have been approved by the AMF may be marketed directly to the public.)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