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는 대만관광청과 함께 겨울 여행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하는 ‘퀵계좌이체로 가볍게 떠나는 대만여행’ 프로모션은 겨울 성수기를 맞아 대만 여행 수요를 확대하고, 간편결제를 통해 여행을 더욱 쉽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놀과 마이리얼트립에서 토스페이먼츠 퀵계좌이체로 5만원 이상 대만 여행상품을 결제하면 6%(최대 1만원)의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투어, 티켓, 숙소 등 다양한 대만 관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는 지난 20일 청년 창업가를 위해 강연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인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최항도)이 운영하는 외식 창업 교육 프로그램 ‘프렙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토스플레이스가 참여한 프렙 아카데미에서는 외식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 예비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과 고객 경험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운영 전략을 다뤘다. 이는 예비 사장님들의 초기 운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토스 결제 단말기에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기능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은 별도의 실물 QR 키트를 카운터에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 고객은 토스 프론트 화면에 표시된 제로페이 QR을 스캔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결제 과정이 단순해지고 결제 경험이 한층 매끄러워졌다.특히 토스 포스(POS) 연동도 추진 중이며, 향후 제로페이 결제 내역을 포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결제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단말기 설치 가맹점 수 20만 개 돌파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플레이스가 단말기 설치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의 성공적인 시작을 함께 응원하고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행사에 함께한 '하푸 건대본점(하푸)'은 토스플레이스 제휴 매장이 20만 가맹점을 돌파한 9월 무렵 새로 문을 연 브런치 레스토랑이다.토스플레이스는 행사 사흘 전부터 하푸가 위치한 서울시 광진구 일대에서 사전 오프라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신세계디에프(대표 이석구)와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결제 환경에 토스페이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토스페이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구축과 공동 마케팅 협력을 추진한다. 고객이 보다 간편하고 일관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이다.우선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에 토스페이 제휴를 강화하고, 인천공항점과 명동점에 토스의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 페이스페이를 적용할 계획이다. 또 데이터 기반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프랜차이즈 부동산 브랜드 '미스터홈즈(대표 고상철)'와 투명한 부동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미스터홈즈는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가 운영하는 기업형 중개 네트워크다. 전국 데이터를 활용한 물건 소싱부터 개발·관리까지 아우르는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여전히 현금 결제가 관행처럼 자리 잡은 부동산 거래 환경을 개선하고, 고객과 가맹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투명한 결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디지털 지갑 삼성월렛에 자체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월렛 머니'와 리워드 적립 프로그램 '삼성월렛 포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혜택이 가득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날 서비스를 내놓았다. '삼성월렛 머니'는 실물 카드가 필요 없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은행 계좌를 삼성월렛 머니와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사용할 수 있다.연결된 계좌 충전 및 우리은행 ATM 충전·출금 수수료는 무료이며, 계좌 이체는 월 10회
네이버페이(Npay)가 7일에 달하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방식으로 명절을 보내는 사용자들을 위해 맞춤형 ‘추석 꿀팁’ 혜택을 추천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19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추석 기간 동안 ▲가족들을 만나러 고향으로 떠나거나 ▲해외여행을 가거나 ▲집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집콕’ 사용자 별로 맞춤형 Npay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추석 꿀팁’을 추천하며, 추천 꿀팁을 확인만 해도 랜덤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고향으로 떠나는 경우, 부모님을 위한 명절선물, 귀향길 교통수단에 맞는 결제 혜택이나 악성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하나카드와 함께 기획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누적 발급 수가 30만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발급률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시 4개월 만에 10만좌, 이후 4개월 만에 누적 발급 20만좌를 돌파했다. 이어 2개월 만에 누적 발급 30만좌를 달성한 것이다.카카오페이는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 요인으로 국내·외 결제 혜택 및 인터넷뱅크 포함 모든 계좌 연결 가능한 초연결성과 연이은 완판을 기록한 한정판 출시 등 차별화된 기획력을 꼽았다. 이 카드는 해외에서는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내일부터 이틀간 서울 중구 세종문화회관에서 펼쳐질 '서울아트굿즈페스티벌 2025(이하 아굿페)'의 단독 결제 파트너 및 공식스폰서로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이에 따라 아굿페 현장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창작 예술 굿즈과 F&B 상품은 모두 카카오페이로만 결제해야 구입할 수 있다. 지갑을 지닐 필요 없이 늘 휴대하는 모바일 기기만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해 페스티벌에 더욱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카카오페이 결제 시 제공되는 리워드도 마련됐다. 아굿페 현장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 3%를 선착순 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PG사)의 정산자금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외부관리 가이드라인이 도입된다고 11일 금융감독원이 밝혔다. 금감원은 행정지도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PG사 정산자금 외부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정했다. 이에 따라 PG사가 판매자에게 지급할 정산자금의 60% 이상을 신탁 또는 지급보증보험 방식으로 외부에서 관리하도록 의무화하며, 이 제도는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될 예정이다.전자상거래 규모가 크게 증가하면서 카드사 등과 판매자 간 정산을 대행하는 PG 시장도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리테일 프랜차이즈 플랫폼 소도몰(대표이사 서덕호)과 '가맹점 결제 혁신 모델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 협약을 통해 소도몰은 토스페이먼츠 구매전용카드를 도입한다. 구매전용카드는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 간 물품 대금을 결제하는 전용 카드로, 가맹점의 정산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수수료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무이자 할부, 캐시백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교차 판매(Cross
토스가 최근 선보인 '페이스페이' 관련해 이용 가능 매장을 알리면서 개인정보 유출 논란에 휩싸였다. 페이스페이 이용 편의를 위해 토스 플랫폼에서 결제가 가능한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데 일반인에게 공개된 정보 내용에 점주 개인 휴대폰 번호를 노출한 것이다. 토스는 페이스페이 단말기 설치 시 작성한 계약서와 매장 정보를 이후 활용할 수 있다는 동의를 받았다는 입장이지만, 점주들은 계약 당사자 정보일 뿐 이를 공개하겠다고 동의한 것은 아니라는 상반된 입장이다. 전문가들은 전화번호 공개로 인한 피해 우려가 예상되는 만큼 토스 측의 개인보호
비바리퍼블리카(토스)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티머니 출신 김정열을 신임 부대표(최고운영책임자, COO·Chief Operating Officer)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전자금융 및 결제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인 김정열 부대표는 티머니 재직 당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와 애플페이 교통카드 도입 등 주요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신사업 전략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대중교통 중심의 결제 인프라를 생활 전반으로 확장한 핵심 인물로 꼽힌다. 티머니에서는 페이먼츠사업부장과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이하 함께가게)'의 2025년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토로토로 성수점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지난 2023년부터 진행한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이다. 지금까지 264개 브랜드가 참여해 누적 방문객 25만명, 누적 판매 약 1만8000건의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함께가게 팝업스토어는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인데, 이번 토로토로 성수점이 올해 마지막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3일 시작
네이버페이(Npay, 대표이사 박상진)가 우리은행과 함께 'Npay 머니 우리 통장(이하 Npay통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Npay통장은 선불충전금인 'Npay 머니'를 우리은행에 예치해 최대 4% 수익과 함께, 결제 시 최대 3%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시입출식 예금상품이다.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이 상품은 출시일부터 6개월 이내 선착순 30만 계좌에 대해 최대 200만원까지 1년간 연 4% 금리를 적용한다. 또 온라인 결제 시 본 통장에 예치된 'Npay 머니'를 사용하면 최대 3%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글로벌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전날인 26일 서울 강남구 토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규인 토스 부사장과 줄리아나 리타노(Giuliana Riitano) 아고다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와 아고다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해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이번 협약으로 아고다 플랫폼에서 여행 상품 결제 시 토스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토스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결제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세이버(Sabre) 및 놀(NOL)유니버스와 기술 제휴를 맺고 항공예약발권시스템(GDS, Global Distribution System)에 간편결제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세이버는 전 세계 항공사와 여행사를 연결하는 글로벌 3대 GDS 중 하나다. 160여개 나라에서 매년 수십억건의 예약과 발권을 처리하고 있다. 그동안 항공사 개별 홈페이지와 앱에서는 간편결제가 보편화됐지만, GDS 시스템에서는 여전히 신용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의 결제만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PG 업계 최초로 통합 리스크 관리 시스템(RMS, Risk Management System)을 전면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RMS 도입으로 토스페이먼츠는 수기 중심의 가맹점 심사 한계를 넘어 다양한 리스크 요인을 실시간으로 식별·분석·대응할 수 있는 자동 심사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 상태 변화나 복합적인 위험 요인에 대해 일관된 기준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면서 심사 정확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토스페이먼츠는 기대했다. 이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누적 카드 발급 200만장을 돌파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카드 주요 키워드는 '적립'과 '해외'라고 22일 밝혔다.올해 1월1일부터 6월말까지 토스 내 '카드 직접 찾기' 메뉴 집계 결과, 사용자들은 실속 있는 카테고리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의 약 70% 이상은 할인보다는 즉각적으로 보상이 만족감으로 이어지는 '적립'을 주로 선택했고, 연회비는 1만원 미만, 최소 결제 조건은 30만원 미만을 선호했다. 혜택은 해외에 집중하면서 가성비를 따지고 해외 여행에 대한 보상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