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 플랜비 “이더리움의 가치, 희소성이 아닌 그 유틸성에서 나온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애널리스트 플랜비 “이더리움의 가치, 희소성이 아닌 그 유틸성에서 나온다”

비트코인의 스톡투플로우(stock-to-flow, S2F) 모델을 채택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트레이더 겸 금융 분석가 플랜비(PlanB)가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비트코인에 비해 가치가 높은 이유를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플랜비는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이 2100만의 고정 공급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과 달리 희소성을 지닌다”고 밝혔다. 또한 플랜비는 “이더리움 통화공급이 비트코인처럼 고정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은 나에게 큰 거부감으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이어서 플랜비는 “이더리움은 S2F 모델로 어떠한 결과도 얻을 수 없다”며, “이더리움의 가치는 희소성이 아니라 그 유틸성에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Prominent analyst Plan B, a renowned fan of Bitcoin, shares his view about Ethereum and explains why ETH and Bitcoin are valuable for opposite reasons)

▲ 나스닥 상장 기업 ‘라이엇 블록체인’, 8000대의 비트코인 채굴장비 신규 구매

나스닥 증시에 상장해있는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이 비트코인 등을 대상으로 한 채굴기기 S19Pro 머신(Bitmain제) 8,000대 가량을 새로 구입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규 구입하는 8000대의 채굴기의 합계 구입 가격은 1770만 달러(약 209억원)로 2021년 1월부터 4월에 걸쳐, 매월 2000대의 도입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구매로 인해 라이엇 블록체인이 운용하고 있는 채굴기기는 총 15,040대이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1.45EH/s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전기소비량은 47메가와트 수준이 될 것이라고 한다.

(米国のナスダックに上場するRiot Blockchainがビットコインなどを対象とした採掘機器S19 Proマシン(Bitmain製)を新たに8000台購入すると発表した。)

▲ 브레이브, 분산형 광고 플랫폼 ‘테미스(THEMIS)’ 업데이트

개인 정보 보호와 독특한 광고 모델로 유명한 오픈소스 브라우저인 브레이브가 이니셔티브 중 하나인 스트로 버전을 발표했다고 비인크립토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니셔티브는 ‘테미스(THEMIS)’라는 광고 플랫폼으로, 테미스는 분권화된 개인별 프로토콜로 현재의 브레이브 광고 생태계 개선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레이브는 “사용자들에게 익명성을 부여하고, 분산되며 신뢰성이 필요 없고, 감사 기능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In a June blog post, the team behind Brave, the open-source browser known for its privacy and unique advertising model, published a straw version of one of its research initiatives.)

▲ 블록카드, 라이트코인(LTC) 전용 비자카드 출시

직불카드를 제공하는 블록카드(BlockCard)가 라이트코인(LTC)의 비자(Visa) 직불카드를 출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카드는 암호화폐 그대로 보유를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를 보증금으로 입급하면 즉시 라이트코인으로 환전돼 보관된다. 또한 라이트코인을 법정통화로 환전할 수 있으며, 라이트코인 판매나 상품 구매 등에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직불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현재 미국뿐이며, 앞으로 유럽권 내 31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트코인 창업자 찰리 리는 “결제업체 라이트페이(LitePay)와 라이트코인의 직불카드 출시를 시도했으나, 라이트페이가 문을 닫으면서 계획은 실패로 끝났으며 이번이 두 번째 도전”이라고 밝혔다.

(デビットカードを提供するBlockCardは、初となるライトコイン(LTC)のネイティブVisaデビットカードをリリースした。)

▲ 美 최초 SEC 등록 암호화폐 증권형 토큰으로 IPO 실시

암호화폐 거래의 솔루션 개발을 하는 INX Limited(이하 INX)가 IPO(기업공개) 형식으로 증권형 토큰의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코인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NX는 이르면 이달 24일에 판매를 개시하고 조달한 자금은 주로 규제 하에서 암호화폐, 증권형 토큰, 파생상품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에 이용한다고 한다. 미국 SEC에 증권형 토큰이 등록되는 것은 첫 사례다. 통상적인 IPO와 달리 INX가 자금 조달을 위해 판매하는 것은 증권형 토큰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IPO는 서비스를 개시해 수익을 얻고 나서 실시하지만, INX는 아직 개발단계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례적인 자금조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仮想通貨(暗号資産)取引のソリューション開発を行うINX Limited(以下、INX)が、新規公開株(IPO)形式でセキュリティトークンの販売を開始する予定が分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