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스탠더드, INX에 상품 및 토큰 상장

디지털 증권과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제공업체인 INX(INX Limited)가 다이아몬드 스탠더드(Diamond Standard)와 세계 최초의 다이아몬드 상품인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코인(Diamond Standard Coin)’을 상장하는 내용의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1월 30일 발표했다.

이 코인은 디지털 자산 겸 물리적 자산이다. 무선 칩을 갖춘 표준화된 다이아몬드 세트는 INX 거래 플랫폼상에서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다. INX 플랫폼상의 코인 제공은 2500만달러 규모의 공모상품 청약에 대한 규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기관 투자자는 다이아몬드 상품을 통해 최초로 1조2000억달러의 경질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다이아몬드 스탠더드는 최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DIAM 티커로 ETF를 상장할 계획이며 미네아폴리스 곡물거래소(MGEX)를 통해 CME 글로벡스(CME Globex)에 선물을 상장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INX는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코인을 위한 전자 현물 시장을 제공하고 있다. INX 플랫폼에서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토큰을 구입한 투자자는 물리적 상품 자체를 거래하는 것이며 언제든 델라웨어 소재 관리인으로부터 코인을 인도받을 수 있다.

다이아몬드 상품이 상장돼 미국 기반 거래 플랫폼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NX는 관련 규제와 공정 거래 정책을 완전히 준수하며 첨단 보안 프로토콜과 개인정보 절차를 바탕으로 디지털 자산의 상장과 거래를 제공한다. INX는 완전한 규제 절차에 따라 국경을 초월한 대량 거래를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글라스 보스윅(Douglas Borthwick) INX 최고경영자(CMO)는 “INX의 독점 거래 기술은 독특한 자산 거래로 금융의 미래를 변화시킨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며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코인의 INX 거래소 상장으로 이 같은 비전이 진일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관 및 소매 투자자가 최초의 대체 가능 다이아몬드 상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코맥 키니(Cormac Kinney)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다이아몬드 스탠더드는 투자자에게 기존 시장 변동성과 무관한 1조2000억달러 규모의 자산군을 제공하기 위해 규제 범위 안의 다이아몬드 상품을 개발했다”며 “INX 플랫폼에 상장해 투자자가 다이아몬드 상품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차세대 시장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