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21일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한 모바일 식권 서비스 '페이코(PAYCO) 식권'의 2020년 이용 리포트를 발표하고,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기업 복지 문화 조성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새해 포부를 밝혔다.

2020년 ‘페이코 식권’은 사용처 확대 및 언택트 맞춤 서비스 강화를 통해 코로나 상황 속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페이코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기반으로 식권 사용처를 확대한 결과 업계 최다인 6만여 개의 식권 사용처를 확보했으며, 작년 100개 이상의 신규 기업을 도입하여 총 738개 기업이 이용중이다.  임직원 수가 많은 대형 기업의 도입에 따라 이용자수는 약 78% 성장했다.

‘페이코 복지 포인트’와 ‘페이코 상품권’의 이용 기업도 성장세에 있다. 2020년 이용 기업은 총 145개로 늘어났으며, 전년 대비 판매금액은 51% 성장했다. 특히, 디지털 상품권 판매 비중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언택트 흐름에 따라 전체 비중의 85%까지 늘어났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식권'은 기존 페이코 가맹점을 활용해 사용처를 빠르게 확대하고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기업 복지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서비스 론칭 3년 만에 주요 모바일 식권 서비스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2021년에도 현 고객사들과 신규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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