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토브, 데이터 보상 및 쇼핑몰 포인트 통합 관리 앱...'원몰(OneMall)’ 개발

O&O(Online&Offline) 융합 플랫폼 기업 ㈜엘토브(elTOV, 대표 김지성)가 “국책사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KBS미디어와 협업하여 기존의 쇼핑몰 앱들의 불편한 점들을 개선한 ‘원몰(OneMall)’ 1차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27일 밝혔다.

27일 엘토브 관계자는 "타겟 광고 시청이나 앱의 사용만으로도 이용자 지갑에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고, 그 외에도 리뷰 작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포인트 적립의 폭을 넓혔다"며 "현재 ‘원몰’은 블록체인기반으로 확대하기 위한 2차적인 고도화 작업에 매진 중이며, 데이터 주도형 IoT 플랫폼인 ‘에어 플랫폼(AIR Platform)’, 고객친화적인 쇼핑몰 블록체인 ‘타우스블록(TauschBloc)’과 연동되어 생태계에서 유저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데이터 보상 체계를 구축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엘토브 김지성 대표는 “원몰앱은 2019년도 상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으로 현재 상용화를 위한 고도화 단계에 있으며, 기존에는 없던 데이터에 대한 보상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다른 쇼핑몰 앱과의 차별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