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프리뷰] 삼성전자, 데스크탑 가상화..리모트 리모트 액세스(Remote Access) 공개
[CES 2019 프리뷰] 삼성전자, 데스크탑 가상화..리모트 리모트 액세스(Remote Access) 공개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8.12.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리모트 액세스를 공개한다. 삼성전자가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TV와 주변기기를 원격으로 편리하게 연결하는 ‘리모트 액세스(Remote Access)’ 기능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29일 삼성전자는 "새로 선보이게 될 리모트 액세스는 무선으로 원격 및 근접 거리에 있는 PC·스마트폰·태블릿PC 등을 TV와 연결해 TV의 대화면에서 각 제품 내 설치된 프로그램과 앱을 제어할 수 있게 한 기능이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스크탑 가상화란 물리적인 컴퓨터 대신에 사용자별 가상 컴퓨터 환경을 클라우드에 생성하는것으로 사용자는 장소 구분 없이 자신이 보유한 기기를 통해 할당된 클라우드 PC에 접속해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리모트 액세스 기능이 탑재돼 있는 삼성 스마트 TV만 있으면 전 세계 어디서나 TV를 PC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이 기능은 PC 보급률이 낮은 국가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부사장은 “리모트 액세스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기에 설치된 프로그램과 앱, 클라우드 서비스를 TV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여러 분야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