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 최대 은행인 Bancoagrccola는 암호화폐 결제업체 Flexa와 손잡고 일련의 서비스 지급을 비트코인으로 받는다고 밝혔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0일 보도했다.

Bancoagrccola는 7일 시행된 자국의 비트코인 법에 따라 대출, 신용카드, 가맹점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결제 등 그 네트워크 전체에서 비트코인을 받아들인다.

소비자는 엘살바도르가 만든 비트코인 지갑 앱 Chivo나 Flexa 등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대응한 지갑을 이용해 미 달러화 대출과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추가요금이나 스프레드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가맹점 일부도 Bancoagrccola의 안전한 네트워크로 Flexa를 이용한 비트코인 결제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최종 사용자의 수수료는 무료다. 이어 올해 말까지 모든 가맹점의 POS 단말기에 비트코인 결제가 도입될 계획이다.

Bancoagrccola의 COO(최고운영책임자)인 Carlos Mauricio Novo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엘살바도르 금융기관 최초로 일련의 금융서비스 전체에서 고객들이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금융 포용을 촉진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Bancoagrccola와 제휴한 Flexa는 비트코인법 시행에 따라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한 결제를 널리 제공하기 시작한 곳이다. 향후 몇 주 내에 모든 Flexa 가맹점은 법적 준거한 안전한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클릭]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엘살바도르 최대은행, 비트코인 결제 접수 시작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