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엑스비티(PrimeXBT), 알트코인 폴카닷(Polkadot) 거래 시스템 구축

다중 통화 거래 플랫폼 PrimeXBT가 알트코인 폴카닷(Polkadot)을 자산 목록에 추가하며 플랫폼 내에서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라임엑스비티(PrimeXBT)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폴카닷은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2세대 블록체인의 한계점을 극복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된 네트워크다.

기존 블록체인들은 각자 고유의 작동방식을 따르는 고립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이종 프로토콜 간 교류가 불가능하다. 반면, 폴카닷은 어떤 종류의 데이터, 토큰, 자산이라도 자체의 크로스 블록체인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여러 네트워크가 공존할 수 있는 기술적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기존 블록체인은 한정적인 거래량 처리 능력이 확장성 측면에서 걸림돌로 지적돼 왔는데, 폴카닷은 네트워크가 처리할 수 있는 거래량과 속도를 개선했다.

프라임엑스비티(PrimeXBT)는 폴카닷뿐만 아니라 또한 카르다노(Cardano), 솔라나(Solana), 도지코인(Dogecoin), 체인링크(Chainlink), 리플(XRP) 등 7개의 알트코인을 추가하면서 거래 시세 수단 목록을 60개 이상으로 늘렸다. 모든 자산은 USD와 거래할 수 있으며, 일부 자산은 비트코인(BTC)와도 거래 가능하다.

프라임엑스비티(PrimeXBT) 관계자는 “단일 계정에서 기존 시장과 암호화폐 시장에 모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 전용 계정 관리자를 통한 개인화된 서비스, 최고 수준의 자산 보호, 고급 주문 유형, 내장된 차트 도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