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거래소 지닥(GDAC), 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진행..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26일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업무 전문성 제고의 목적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금세탁방지는 국내·외적으로 일어나는 불법자금 세탁 적발 및 예방을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다

교육은 ▲자금세탁방지관련 주요 법령 ▲자금세탁방지 사례 ▲CDD·EDD(고객확인제도)등 내부 대응 정책 ▲의심거래보고(STR) 항목 등으로 구성됐다. 자금세탁방지법에 대한 전문 지식 및 내부 정책, 국내외 사례를 바탕으로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지닥 임직원들은 연 1회 이상 전사 임직원 교육을 포함해 분기별 신규 입사자 대상 교육을 통해 자금세탁방지 의식을 확립한다. 특히 자금세탁방지 관련 부서 실무진 및 임원은 추가 전문 교육을 이수해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소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지닥에서 발생한 자금세탁, 해킹 등 보안 관련 이슈는 0건이다. 

지닥 이유리 부대표는 “가상자산거래소인 지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라면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가상자산거래소의 역할과 철저한 검증 의식을 필수로 보유해야 한다. 피어테크는 가상자산 산업의 건정성 제고 및 투자자들의 안전한 자산 보관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