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이 하강 저항선 돌파를 세 차례 시도했다. 단기 지지선에서 반등한 후 다시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BTC는 6월 18일 17,622달러로 최저치를 기록한 이후 상승하고 있다. 다음 날, 그것은 강세를 보이는 캔들을 만들었고 6월 21일에 21,723 달러의 단기 고점에 도달했다.

이로 인해 긴 윗꼬리(빨간색 아이콘)와 되돌림이 발생했지만, 가격은 6월 23일부터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가장 근접한 저항은 23,000 달러가 될 것이다. 이것은 0.382 피보나치 되돌림 저항 수준이며 또한 수평 저항 영역이다.

[단기 움직임]

6시간 차트는 일간 차트 보다 강세인데, 6시간 RSI가 강세 다이버전스를 만들어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가격은 하강 저항선을 따르고 있으며 지금까지 3번의 돌파를 시도했다.

저항선을 돌파하면 RSI가 50 이상 상승해 반전을 확인하고 가격은 23,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2시간 차트를 보면 0.5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에서 19,700 달러(녹색원)로 반등했고, 첫 번째 고저점을 찍고 있는 중이다.

[BTC 파동 수 분석]

지난 6월 18일 이후 현재 진행 중인 상승폭은 5파 구조(검정색)다. 그것이 A-B-C 조정 구조의 일부인지 아니면 새로운 강세 반전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또 다른 상승 움직임이 예상된다.

장기 파동 수도 바닥이 가깝다는 것을 나타내며, 상승세가 A-B-C 구조라기보다는 새로운 강세 임펄스(5파동 상승 구조)일 가능성을 뒷받침한다.

(만약, ABC 구조로 끝난다면 이후 추가 하락이 있을 수 있다. 파동의 구조가 임펄스인지 ABC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23일 외신 비트코인(BTC) 차트분석 .. 단기 지지선에서 반등한 후 다시 돌파를 시도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