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션: OGQ와 게티이미지코리아의 협업으로 제작한 ‘Klay Ape Club’ NFT 스티커]
[캡션: OGQ와 게티이미지코리아의 협업으로 제작한 ‘Klay Ape Club’ NFT 스티커]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대표이사 신철호)가 게티이미지코리아와 IP 협약을 체결하고 ‘Klay Ape Club(클레이 에이프 클럽)’ NFT 스티커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OGQ개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OCQ는 한국의 1세대 NFT라고도 불리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의 유인원 얼굴 PFP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스티커로 제작한다. 해당 스티커는 NFT 홀더뿐만 아니라 OGQ마켓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OGQ는 이번 협업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유명 PFP NFT IP를 스티커로 제작, 상용하게 됐으며 앞으로 다양한 버전의 스티커를 제작, 출시하고 NAVER OGQ마켓을 시작으로 사용 마켓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클레이 에이프 클럽은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로, NFT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인 케이에이프커뮤니케이션즈가 진행하고 게티이미지코리아가 협업하여 NFT콘텐츠의 유통 및 라이선싱을 담당한다.

케이에이프커뮤니케이션즈 정웅희 대표는 “NFT를 구매하는 홀더들은 투자의 목적은 물론 이를 소유하고, 커뮤니티를 즐기는 것에 큰 매력을 느낀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수많은 홀더들이 커뮤니티 내에서 NFT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