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 전문검증자로…Informal Systems

메디블록, 코스모스 생태계 대표 검증팀인 Informal Systems와 논의 본격화

메디블록, 국내외 유명 검증자 합류… 데이터 마켓 출시 막바지

메디블록(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Panacea)’의 네트워크 탈중앙화 유지 및 관리에 참여하는 ‘전문검증자(Professional Validator)’에 코스모스 생태계 대표 검증팀 Informal Systems이 합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문검증자로 합류하는 Informal Systems는 텐더민트(Tendermint)와 코스모스(Cosmos) 프로젝트의 공동창립자이자 ICF(Interchain Foundation)의 회장인 Ethan Buchman이 설립한 캐나다 기업으로, 검증자 운영과 생태계 전반의 인프라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이다. 또한 Informal Systems는 코스모스 생태계 내에서 가장 경험이 많고 숙련된 팀으로, 연구 및 개발 뿐만 아니라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에서 사용될 수 있는 Hermes라는 오픈소스 relayer도 운영 중이다.

메디블록 프로젝트의 비전에 공감하며 합류한 Informal Systems와는 PR, Validator Set, Oracle, Relayer등 다각도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Informal Systems는 패너시어의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DEP, Data Exchange Protocol)에서 사용하게 될 Oracle에 대한 지원 및 협업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패너시어는 메디블록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 모든 환자가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되찾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의료정보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패너시어는 메인넷 업그레이드 이후, 대웅제약, 교보그룹의 디플래닉스 등 기업검증자 뿐만 아니라 Audit.one과 같은 전문 검증자의 합류를 통해 견고하고 고도화된 생태계 구성 및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메디블록은 지난달 자체 블록체인인 ‘패너시어’를 기반으로한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DEP, Data Exchange Protocol) 테스트넷을 출시했으며, 관계 기업 및 기관과 함께 이에 대한 안정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메디블록은 누구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DEP)을 올해 1분기 안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생태계 확장 및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