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스 랩스, '서울 웹3.0 페스티벌 2023' 블록체인 네트워크 파트너로 참여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기업 및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크로노스 랩스(Cronos Labs)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 웹 3.0 페스티벌 2023(Seoul Web3.0 Festival 2023, 이하 SWF2023)’의 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로노스 랩스는 크로노스(Cronos) 생태계 개발과 탈중앙화 금융(DeFi) 및 블록체인 게임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크로노스 랩스는 웹 3.0의 주류화를 위해 크로노스 기반의 사용자 친화적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크로노스 랩스는 이번 SWF2023을 통해 국내외 자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오는 7월 31일(월)부터 8월 2일(수)까지 총 2박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SWF2023는 △해커톤(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해킹·개발하는 행사), △웹3 스타트업을 위한 IR 데모데이 △네트워킹 파티 및 △NFT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변화, 기회,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AI 기반 블록체인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참가자들에게는 투자 받을 기회를, 대중들에게는 웹3.0 시장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SWF2023의 메인 행사인 해커톤은 국내 최초로 크로노스 체인을 사용한다. 크로노스는 이더리움과 코스모스 생태계와 상호 운용되는 최초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500개 이상의 검증인, 앱 및 인프라 파트너가 참여하고 있다. 크로노스 랩스는 해커톤의 심사위원단 및 자문단으로 참여하는 등 행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켄 팀싯(Ken Timsit) 크로노스체인 총괄이사는 “한국은 웹3로의 전환을 빠르게 선도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세계 웹3의 수도로 거듭나고 있다”라며, “이번 해커톤을 계기로 한국에 더욱 다양한 크로노스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한국 웹3.0 생태계의 독보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이번 해커톤을 통해 올해 크로노스가 우선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교차점에 있는 소비자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용 서울시 디지털 수석은 "웹3 산업이 발전하고 실질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는 서비스들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이번 SWF2023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산업의 발전방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믿는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웹3 기업들이 한데 모여 서로 교류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