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토탈 솔루션업체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7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태국 방콕의 랏차다 The Street 대형쇼핑몰에서 ‘Welcome Piki Thai’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그마체인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PiKi는 시그마체인 XTRION의 1호 DAPP으로 PiKi 룸, PiKi 마켓, PiKi플레이스를 통해 메타버스 가상공간까지 결합한 탈 중앙화 웹3 SNS 플랫폼으로, 기존 SNS와 달리 블록체인 기반으로 독특한 위치 기반 소셜 플랫폼과 보상 및 사회적 상호 작용을 결합한 웹3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Welcome piKi Thai’ 행사는 태국 시장에 PiKi를 공식 런칭하는 자리로, 140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비(BIE THE SKA), 유명 방송인인 깐(PONGPAIBOONWET GUNTOUCH), 벤(YOTHAJAN AKARADET) 등이 태국 파트너로 참여하고, 태국 현지에서 3천여명이 자리를 함께 한다.

나아가, 이번 행사에 '쿵월드’도 태국 시장에 음원 NFT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자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쿵월드는 현재 보유곡 4만여 곡, 글로벌 회원 200만명을 확보한 글로벌 음원 플랫폼 기업으로 XTRION 메인넷의 DApp이다고 설명했다.

행사 첫날은 pik대회를 시작으로 ‘Welcome piKi Thai’ 행사가 시작된다. Pik 대회는 3일동안 태국 전 지역을 다니며 픽을 하며 ACORON을 많이 획득한 사람에게 1등(전기오토바이)를 증정하고 피키앱의 메달도 획득할수 있다고 전했다.

행사 둘째날은 ‘PiKi룸 컨테스트’, ‘PiKi 오디션’과 ‘랜덤댄스 배틀’이 진행된다. ‘PiKi룸 컨테스트’는 PiKi 앱 내 메타버스 방 꾸미기 대회로 가장 창의적으로 PiKi룸을 꾸민 참가자에게 상을 수상한다. ‘PiKi 오디션’은 K-POP과 T-POP(타일랜드 팝)의 오디션 경쟁 프로그램으로 수상자에게는 한국 예술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와 장학금 등 많은 특전을 제공한다. ‘랜덤댄스 베틀’은 DJ가 어떤 곡을 연주할 지 모른 채 참가자들에게 커버 댄스를 추게하여 K-POP 랜덤 댄스 대회를 조직하는 것으로 마지막까지 남는 사람이 승자가 된다.

행사 마지막 날은 ‘랜덤댄스배틀 결승전’ 및 ‘PiKi 오디션 우승자 시상’, ‘미니 콘서트 쇼’, ‘에프터 파티’가 진행된다. ‘랜덤댄스배틀 결승전’을 통해 모든 대회의 우승자에게 상품을 발표하고 상품을 수상하는데, 게스트로 구독자 1,41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태국의 유명 먹방 유튜브 ‘Bie The Ska’가 참여하다. ‘미니 콘서트’는 모모랜드 등 한국 아이들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에프터 파티’는 모든 참여자가 함께 DJ의 음악에 맞추어 함께 즐기는 파티로 모든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웹3 싸이월드 버전인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PiKi’는 세계 최고의 속도, 완벽한 보안과 탈중앙화를 제공하는 XTRION 메인넷 기반의 디앱이다. 이번 PiKi Thai행사를 시작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PiKi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웹3 SNS 시장을 선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