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윤 핀테크산업협회장(피플펀드 대표), 핀테크산업협회 2019 정기총회 개최

27일(수) 오후 3시, 300여개 회원사 및 주요은행, 금융당국 주요인사 참석

2019년은 핀테크 혁신성장의 원년, 생활 속에서 금융 혁신 체감하도록 할 것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김대윤)는 27일(수)오후 3시 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서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는 300여개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주요은행, 금융당국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결산 및 2019년 사업계획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핀테크산업협회는 2019년 정기총회에서 그동안의 사업성과와 함께 금융규제 개선과제 발굴 및 추진일정 등을 발표하고, 금융위 등 정부당국의 지원정책과 국회의 입법지원 등 국내 핀테크 산업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계획에 대한 보고 등으로 총회를 마무리한다.

특히, 이날 정기총회에는「금융결제 혁신 방안」및「마이데이터 산업」등 금융규제개혁을 주도하는 금융위원회 권대영 금융혁신기획단장이 참석, 정부의 금융개혁 정책에 대한 설명과 회원사 대표들과 함께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대윤 핀테크산업협회장(피플펀드 대표)은 “금융혁신특별법과 마이데이터사업에 이어 이번에 발표한 오픈뱅킹 확대 등 연초부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정책 발표로 핀테크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2019년을 핀테크 혁신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국민 모두의 금융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보여 드리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