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 “챗비트(Chatbit)”오픈  


(주)와이맥스는  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 “챗비트(Chatbit)를 오는 12월 5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는 정식 서비스 시작 전에 베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챗비트 관계자는 “정확성 낮은 저품질의 정보들이 계속해서 생겨날 경우, 불확실한 정보로 인한 암호화폐 가치 하락, 투기 조작으로 인한 피해자 속출과 같은 결과가 일어날 것이며 결국 미래 유망 기술의 개발 산업까지 축소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 사진=와이맥스 제공



‘챗비트 커뮤니티(이하 챗비트)’는 현재 근거 없이 무분별하게 펼쳐진 정보들로 인한 암호화폐 생태계 참여자들의 혼란을 막고자 정확도 높은 고품질 정보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 알림 수단만이 아닌 국내외 유저들 간의 자유로운 소통 공간이자 다양한 보상 시스템을 갖춘 경쟁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서 “챗비트를 통해 신뢰성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 무분별한 정보에 노출될 염려가 없고 오히려 암호화폐 시장을 활성화시켜 암호화폐 기술 고도화를 통한 신사업 창출, 더 나은 사회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챗비트 구조는 크게 ▲소통을 위한 채팅 서비스 ▲고품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경쟁 프로세스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위한 보상, 3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채팅 서비스는 유저들 간의 소통을 극대화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고품질 정보를 많이 양산할수록 가치 있는 콘텐츠로 전환되는 경쟁 프로세스와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포인트 지급, 책 제작 및 배너광고 지원과 같은 보상 프로세스도 있다.


 이 외에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암호화폐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챗비트는 12월 5일, 사이트 서비스 시작과 함께 커뮤니티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오픈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