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션,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IP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
픽션,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IP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3.1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션,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IP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

디지털 컨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대표 배승익)이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고 3월 11일 공식 발표했다.

‘던전앤파이터’는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로, 2005년 출시해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협업으로 픽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2차 창작물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의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2차 창작물에 코인을 기부할 수 있으며, 창작 유저는 기부 받은 코인을 픽션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픽션의 배승익 대표는 “던전앤파이터와의 제휴는 지금까지의 제휴 및 협업 소식과 달리 엄청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픽션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컨텐츠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IP의 다양한 컨텐츠가 생태계에서 생산, 소비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던전앤파이터 IP 및 유저 기반은 픽션의 컨텐츠 생태계가 초기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넘어서서 픽션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글로벌 컨텐츠 서비스로 나아가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던전앤파이터와의 협업 소식에 다시 한번 업계가 픽션에 크게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픽션은 지난 2월 중국 3대 거래소인 아이닥스에 상장한 이후,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등 100여개의 유수의 매체들에서 호평을 받으며 집중 조명되고 있다. 픽션은,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과 중국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처음부터 글로벌을 목표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배승익 대표는 “던전앤파이터와의 협업 소식은 현재 픽션 생태계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여러 히트 게임 및 컨텐츠 IP들이 결정을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이는 던전앤파이터가 업계와 시장에 주는 신뢰와 의미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조만간 여러 IP가 픽션 생태계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픽션은 처음부터 국내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글로벌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픽션은 디지털 컨텐츠 산업을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재구축하는 비전을 가진 프로젝트로 1인 창작자와 유저가 직접 협업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그에 대한 수익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공정하게 공유하는 것이 픽션이 지향하는 컨텐츠 생태계의 핵심 특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공식 파트너, 블록워터캐피탈의 전략적 투자, 황영기 전 금투협 회장과 데이비드리 전 넥슨 그룹 대표로 대표되는 굵직한 어드바이저 확보 등으로 시장과 투자자의 신뢰가 국내를 넘어 본격적으로 해외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픽션 프로젝트는 계속 탄력을 받으며 순항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