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힐스톤파트너스,지엑스체인(GXChain),비팔(BEPAL),비트맥스,시그마체인,유블렉스,테라,템코,미콘커뮤니티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중국 블록체인 업체 지엑스체인(GXChain),비팔(BEPAL) 한국 진출 시동...힐스톤 파트너스 황라열 대표 한국 파트너 협력 

- GXChain의 플랫폼 Block City 한국 서비스 시작

- BEPAL 코리아 설립 등  

중국 최고의 블록체인 업체들이 한국에 진출한다. 지난 5월 10일 블록몬스터랩에서 개최된 힐스톤파트너스 밋업에서 중국 3대 메인체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지엑스체인(GXChain)과 최고의 보안 기술력으로 중국 하드월렛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BEPAL이 공식적인 한국 진출을 발표했다. 

지엑스체인(GXChain)의 댑(dApp) 플랫폼인 블록시티(Brock City)는 데이터 마이닝 모델을 통해 중국에서 225 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개발사에게 방대한 유저풀을 활용하여 dApp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지엑스체인(GXChain)의 황민치앙 대표는 이날 발표에서 지엑스체인(GXChain)의 현재 진행 상황 및 한국에서의 향후 개발 계획, GXC의 추가적인 거래소 상장, 블록시티(Brock City) 한국어 버전 홍보, 개발 트러스트노드(Trustnodes), 댑(dapp) 개발을 위한 해커톤(hackathon)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한국의 노드 파트너로 힐스톤 파트너스를 선정하고, 추후 한국의 개발사들에게 기술 지원 및 유저 확보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GXChain의 황민치앙 대표는 “글로벌 시장 중 첫번째 진출 국가로 한국을 정했고, B2C 시장부터 B2B 시장까지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한국에서 펼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해 글로벌 데이터 경제 서비스를 블록체인을 통해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비팔(BEPAL)도 한국 시장 공략을 앞두고 있다. 디지털 금융을 위한 자산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힐스톤 파트너스와 함께 BEPAL Korea를 설립, BEPAL PRO, Q, 블록 체인 개인 키 보안 관리 기술이 적용된 Touch 시리즈 보안 하드웨어, BEPAL Wallet 디지털 자산 지갑 및 비팔플러스(BEPAL Plus) 디지털 자산 호스팅 서비스를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비팔(BEPAL)의 후위엔취엔 대표는 “지난 2년동안 블록체인영역에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안전한 블록체인 자산관리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하였으며, 동시에 진정한 블록체인 기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게 고민했다. 자체 개발 IoT 플랫폼을 통해 금융, 물류, 농업, 의료, 운송, 소매 및 기타 산업에 더 많은 블록 체인 인프라가 연결될 수 있는 기술을 한국에 소개하고 싶다”고 전했다. 

힐스톤 파트너스의 황라열 대표는 “현재 중국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는 두 회사의 한국 파트너로서 성공적인 한국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글로벌 기업들의 협업 및 한국 진출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의 규모를 키워나가는데 힐스톤 파트너스가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UBLEX),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가 고객 자산 보호와 안정적 거래 환경 구축을 위해 ‘비트고(Bitg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블록체인의 미래 생태계를 함께 구축할 파트너로 ‘브이시스템즈(V Systems)를 선정했다. 

비트고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고 관리하는 미국 승인을 받은 합법적 수탁 기관이다. 비트고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사업성도 두루 갖춘 기업으로 2013년 약 1천만 달러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던 비트고의 사업 규모는 현재 월 평균 150억 달러에 육박했다. 

보안기술 협력에 이어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의 미래 생태계를 함께 이끌어갈 전략 파트너로 ‘브이시스템즈(V systems)’가 유블렉스와 협력하게 됐다. 브이시스템즈는 PoS(Proof of Stake, 지분증명)를 고안한 개발자로 알려진 Sunny King이 참여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King이 새롭게 제시한 SPoS(Supernode Proof of Stake, 슈퍼노드 지분증명)를 바탕으로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이 목표다. 

유블렉스의 CEO 윌리엄(William KOO)은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전통금융 시스템부터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까지 특화된 전문 기업들과 협업하고자 한다”며 “비트고 및 브이시스템즈 협업은 고객 편의와 신뢰를 얻고자 진행하게 됐다”고 이번 파트너쉽 체결 의의와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윌리엄을 비롯한 유블렉스 경영진은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보다 강화된 파트너쉽을 만들겠다고 전하면서 지난 3월 바레인에서 개최된 블록체인&핀테크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전 세계에 유블렉스의 첫 모습을 밝혔고, 이어 Coinjinja, Golden Finance 등의 글로벌 정보 플랫폼과의 협력을 진행 중임을 전했다. 

한편, 유블렉스는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VFAM(Virtual Financial Asset Management) 서비스를 런칭하며 대표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 비트맥스(BitMax), 뉴욕 글로벌 디지털 임팩트 나이트 개최

- 10여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과 40여개의 미디어가 행사에 참여 
- STP네트워크, 울트라알파, 크레드, 엠플포스, 앵커 등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글로벌 분산 원장 기술 컨설팅 업체 블록72(Block72)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와 함께 2019 뉴욕 글로벌 디지털 임팩트 나이트(Global Digital Impact Night)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 뉴욕 블록체인 주간에 이뤄지며 5월 14일 타임 스퀘어 라운지에서 진행되었다. 

글로벌 디지털 임팩트 나이트에는 블록체인 업계의 기관, 영향력있는 투자자 및 프로젝트가 참여하며 코인텔레그래프를 포함 40개 이상의 전략적 미디어가 함께 참여했다. 참가 프로젝트로는 STP네트워크(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 STP), 울트라알파(Ultr Alpha), Cred(크레드), 엠플포스(Ampleforth), 비에이치디(BHD), 앵커(Ankr), 에스블록(S Block) 등이 있다.

행사는 각 기관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대표의 발표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블록체인 업계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비트맥스의 COO 에리얼 링(Aerial Ling)은 “업계의 명망있는 프로젝트들과 인사들을 초청하게 되어 매우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위해 네트워크를 다질 수 있는 여러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시그마체인, 글로벌 5위권 IEO 진행

시그마체인의 토탈 SNS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가 전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와 손잡고 IEO에 돌입한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W닷컴과 암호화폐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퓨처피아(Futurepia)가 발행하는 암호화폐 ‘피아(PIA)’의 IEO(암호화폐 거래소 공개·Initial Exchange Offering) 및 상장을 BW.com에서 진행한다는 것이 이번 계약의 골자다. 앞서 시그마체인은 지난달 24일 글로벌 ‘TOP2’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의 한국 지사인 디지파이넥스코리아와 피아에 대한 상장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BW.com과는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무대 진출을 대비해 이번 계약을 추진했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세계적인 규모의 초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함으로써 자금 조달 기반을 탄탄히 해 퓨처피아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는 동시에 대외 신용도 및 지용도를 대폭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구성원과 함께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수익 또한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에 동참할 여러 디앱들이 하루 빨리 생태계에 합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인 퓨처피아가 더욱 적극적으로 국내외 유력 파트너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테라, 싱가포르 ‘룬엑스 벤처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룬엑스 투자 포트폴리오의 첫 스테이블코인 및 결제 프로젝트로 테라 선정

- 전략적 투자 유치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테라 입지 강화

차세대 결제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룬엑스 벤처스(LuneX Venture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룬엑스 벤처스는 동남아시아에서 영향력이 높은 싱가포르 소재 벤처캐피탈(VC) 골든게이트 벤처스(Golden Gate Ventures)가 조성한 1000만달러(약 113억원) 규모의 펀드로 전도 유망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테라는 이번 투자 유치로 싱가포르 및 동남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테라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방침이다. 테라는 상반기 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출시하고 올해 싱가포르 사무소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테라는 룬엑스 투자 포트폴리오의 첫 스테이블코인 및 결제 프로젝트로 이름을 올렸다. 룬엑스는 암호화폐 가격 안정성을 보장하는 토큰 이코노미 설계와 함께 티몬, 배달의민족,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Carousell) 등 아시아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한 테라 얼라이언스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 현재 테라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플랫폼들의 연 거래액은 약 28조원(250억달러), 사용자 규모는 4500만명에 이른다. 

켄릭 드라이코니겐(Kenrick Drijkonigen) 룬엑스 벤처스 창립 파트너는 “한국은 암호화폐 시장이 매우 발달한 국가다. 최신 기술에 익숙한 사용자와 뛰어난 기업가를 보유한 한국은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프로젝트를 확대하기에 완벽한 환경”이라며 “룬엑스는 스테이블코인 대중화의 견인 수단으로 이커머스를 활용하는 테라의 시장 진입 전략에 깊은 신뢰를 보낸다. 테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시장에서 테라 결제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성 테라 공동 대표는 “룬엑스 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돼 매우 기쁘다. 골든게이트 벤처스 및 룬엑스와 같은 뛰어난 VC의 지원으로 테라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다”며 “이번 투자 유치는 테라가 아시아 시장에서 차세대 결제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테라는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을 위해 골드만삭스 출신의 법률 고문을 비롯해 금융 관련 선도 기업으로부터 인재를 영입했다. 테라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열풍의 중심지인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테라 입지를 확대해 나갈 전략이다. 

 

▲ 템코(TEMCO),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와 제휴

-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자회사, 루트원소프트가 출시한 비트베리에 템코 토큰(TEMCO) 리스팅

- 향후 템코 플랫폼 및 블록체인 이커머스 구하다(GUHADA)와 협업 기대

블록체인 기반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및 데이터 솔루션 개발 회사인 템코(TEMCO)는 암호화폐 지갑인 비트베리와 제휴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템코 토큰은 비트베리 지갑에 탑재되었으며, 템코 토큰 사용자들은 휴대전화 번호로 쉽게 템코 토큰을 주고받을 수 있다.

비트베리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자회사 루트원소프트가 만든 암호화폐 지갑이다. 국내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토스처럼 전화번호만 알면 쉽게 암호화폐를 주고 있으며, 회원간에는 송금 수수료가 전혀 없다.

특히, 비트베리 지갑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지갑 노하우를 통해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비트코인과 ERC-20 기반 100여종의 토큰을 지원하고 있다.

루트원소프트 장성훈 대표는 “비트베리 지갑은 탄탄한 보안과 더불어 카카오톡이나 구글 계정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템코 토큰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비트베리는 지갑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결제 API 서비스, 에어드랍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어 향후 템코와 여러 방면에서의 협업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템코 윤재섭 대표는 “이번 비트베리와의 제휴로 템코 토큰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템코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올 하반기에 블록체인 이커머스 ‘구하다’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시하여 유저들이 템코 토큰을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템코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커뮤니티형 명품 거래 플랫폼 ‘구하다(GUHADA)’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하다’는 높은 거래 신뢰성과 사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블록체인을 통해 인증서, 유통이력 등의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하고 보험제도를 통해 위조품 우려 없이 안심하고 제품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구하다'의 모든 사용자들은 커뮤니티 내에서 상품 후기, 정품 감정 등의 활동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 ㈜미콘커뮤니티, 암호화폐 미콘캐시 적용한  ‘에픽나이츠’ 모바일 RPG 게임 출시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접목한 모바일 RPG게임 ‘에픽나이츠(Epic Knights)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픽나이츠는 주인공 설정과 스킬 커스텀으로 다른 유저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영지 건설을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요소를 갖췄으며, 턴제 전투가 결합된 방치형 전략 RPG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암호화폐 미콘캐시(Meconcash)의 결제 시스템인 엠페이(M.PAY)를 적용하여 기존의 현금 결제와 동일하게 아이템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제의 편의성과 비게임 유저들을 게임으로 신규 유입하는 효과를 갖췄고, 기존 미콘커뮤니티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력을 접목해 게임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전망이다. 

또한 에픽나이츠는 해당 서비스 이후 무한의 던전, 기억의 던전, 주사위 던전, 요일 던전 등의 보상형 모드와 세력간 보스 레이더 및 다양한 영웅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진행해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게임 실행을 유지하는 경우 마이닝 포인트를 발생시켜 이를 미콘캐시(Meconcash)로 전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보상형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에픽나이츠는 국내 서비스를 통해 안정화를 한 후 2개월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암호화폐 미콘캐시((Meconcash)로 해외유저 유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 '호텔 & 리조트 체인 모노폴리 그룹' 존 마브락 (John Mavrak) 회장, 한국진출 위해 제주도 방문

호텔 & 리조트 체인 모노폴리 그룹이 한국,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호텔 & 리조트 개발 사업을 선언했다. 본격적인 아시아 지역 호텔 & 리조트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모노폴리 그룹 회장이자 전 월드트레이드센터 매니지먼트 컴퍼니 CEO 존마브락 (John Mavrak) 회장이 5월 15일 제주도를 방문했다.

이번 제주도 방문은 모노폴리 그룹 파트너사인 WTIA 김근영 회장,  홍콩 블록체인 협회 XU (쉬) 회장, WTIA인도매니징디렉터 무랄리, 싱가폴 비젼그룹, 디레져스컨설턴트 빈센트, 림 대표가 함께 동행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