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글로벌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 '외화다통화예금'모바일 가입 서비스 실시 
KEB하나은행,'글로벌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 '외화다통화예금'모바일 가입 서비스 실시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6.1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글로벌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 '외화다통화예금'모바일 가입 서비스 실시 

- 해외 여행도 환테크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Touch!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m.kebhana.com)에서「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외화다통화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 통장이 동시 개설되어 원화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되어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현찰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앤 상품이다. 

따라서「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시점 이후에 결제 할 원화금액이 확정되지만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에 민감한 손님들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글로벌페이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완전히 면제받을 수 있어 환율과 수수료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손님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손님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KEB하나은행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손님의 지혜와 경험을 토대로 ‘손님의 기쁨’을 극대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

- 오는 6월 30일까지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국내·외 손님 누구나 참여 가능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오는 6월 30일까지 손님 참여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은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의 지혜와 경험을 토대로 불편 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금융상품 ▲서비스 ▲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KEB하나은행 홈페이지 ‘손님idea광장’과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의 이벤트 페이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Festival’을 통해 국내·외 손님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손님들께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 선착순 30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천 ‘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제안한 아이디어가 채택될 경우 3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KEB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최고 2백만 ‘하나머니’가 제공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8년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개선에 반영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전 영업점 와이파이 설치 ▲인터넷 뱅킹 보안프로그램 및 인증절차 간소화 ▲대출·제신고 업무 비대면 거래 확대 ▲핸드폰 알림 서비스 강화 ▲여신 취급절차 간소화 등을 통해 손님이 느끼는 실질적인 불편사항들을 개선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은 손님의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를 새겨 듣고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페스티벌이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제안해주신 사항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손님행복(불편제거)위원회'를 통해 은행 전반의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손님의 입장에서 불편을 느끼는 제도, 관행 및 프로세스, 시스템을 적극 개선함으로써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두는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립과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국민 디바’ 인순이 시상식 전 미니콘서트 

* 히트곡 ‘거위의 꿈’과  ‘Let Everyone Shine’선곡
*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마지막 날 대회코스 18번 홀 그린에서 진행
하나금융그룹(회장:김정태)이 한국프로골프(KPGA)와 함께 개최하는 코리안 투어 2019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장: KEB하나은행장 지성규)에서 ‘이색 시상식’이 열린다.
 
경기도 용인의 88 컨트리클럽 서 코스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마지막 날, 4라운드가 열리는 오는 16일 대회코스 18번 홀 그린에서 ‘국민 디바’ 인순이(본명 김인순)가 10분간 미니 그린콘서트를 연다. 챔피언이 결정되면 곧바로 가수 인순이가 등장해 참가선수와 많은 갤리리가 지켜보는 가운데 노래 2곡을 열창한다. 

이 무대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해 설립한 대안학교 해밀학교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가수 인순이가 대회 참가 프로선수들이 후원해주고, 하나금융그룹이 매칭 기부를 해주는 데 대한 서로 감사의 마음이 오가는 무대인 셈. 하나금융그룹과 김 이사장의 인연은 오래전부터 시작됐다. 

사회공헌 중점 사업의 하나로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하나금융그룹은 김이사장이 설립하고 운영하는 해밀학교를 2016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꾸준히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LPGA투어 ‘KEB하나은행챔피언십’에서 자선 프로암 대회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해밀학교에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에도 해밀학교에 참가선수의 상금 일부와 하나금융그룹이 매칭해 모은 기부금을 본 대회 시상식에서 해밀학교 이사장인 인순이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인순이는 감사의 뜻으로 시상식 전 미니콘서트를 진행할 뜻을 밝혀 이번 행사가 성사됐다. 

대회 참가 선수들과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에게 자신의 히트곡 중 2곡을 라이브로 부른다. 김 이사장은 선곡에도 고민했다. 첫 곡은 자신의 히트곡 ‘거위의 꿈’이다. 모두가 꿈을 갖고 있기에 용기를 주기 위해 택한 노래다. 두번째 곡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화봉송 주제가인 ‘Let Everyone Shine’이다. 선수 하나하나가 빛이 되고, 빛날 것이며 모두가 응원할 것이란 의미를 담은 노래로 출전 선수들을 위해 골랐다.  

김 이사장은 지난 2010년 해밀학교를 만들었다. 김 이사장은  "나 역시 다문화가정 출신이기에 겪었던 청소년기 시절 남에게 말 못할 어려움을 많이 겪었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지금의 가수로 성공할 수 있었다"면서 "그동안 받았던 사랑을 되 갚자는 의미에서 고민끝에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사춘기 시절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교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중학교 과정의 해밀학교의 전교생은 30명 정도이며 올해에는 10명이 대학에 진학했다. 
 
 김 이사장은 "하나금융그룹은 해밀학교에 대한 경제적인 도움뿐 아니라 다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데 감명을 받았다"며 "누구나 다 할 수는 있지만, 선뜻 이렇게 나서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고 감사의 뜻도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실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이 희망과 꿈을 실현하도록 매년 상을 제정해 운영하면서 다문화에 대해 꾸준한 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바빠 골프를 아직껏 쳐 본 적이 없는 ‘골프 문외한’이라고 밝힌 김 이사장은 ‘앞으로 해밀학교가 다문화 아이들을 키우는 롤 모델이 되려고 노력하는 중이며 해밀학교와 늘 함께 할 것"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다문화 가정 출신 아이들에 관심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