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국내 유일의 캐릭터 어린이놀이터 개발...‘바다 탐험대 옥토넛’ 업무협약 체결
현대건설, 국내 유일의 캐릭터 어린이놀이터 개발...‘바다 탐험대 옥토넛’ 업무협약 체결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7.07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국내 유일의 캐릭터 어린이놀이터 개발...‘바다 탐험대 옥토넛’ 업무협약 체결
 - 전세계 인기 방영 중인 ‘바다 탐험대 옥토넛’ 캐릭터를 어린이놀이터에 접목
  … 2010년 이후 영국 BBC 시작으로 세계 100여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
  … 바다 탐험을 모티브로 아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 디자인
 - 현대건설, 단지별 특색 있는 놀이터 설계로 다수의 디자인 분야 수상

  현대건설이 ㈜얼리버드픽쳐스와 협력해 인기 애니메이션 ‘바다 탐험대 옥토넛’ 캐릭터로 어린이 놀이터를 선보인다.


  6월 28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주택사업본부장 윤영준 전무와 디자인마케팅실장 이인기 상무, ㈜얼리버드픽쳐스 김대창 대표이사와 박기원 실장 등 양사 관계자들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건설과 ㈜얼리버드픽쳐스는 ‘바다 탐험대 옥토넛’ 캐릭터 어린이놀이터 출시를 위한 디자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바다 탐험대 옥토넛’ 애니메이션은 바닷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용감한 8명의 바다 영웅으로 구성된 이야기로, 2010년 영국 BBC를 시작으로 미국의 디즈니 채널 및 중국의 CCTV 등 전 세계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우리나라에서도 2013년 시즌 1 런칭 이후 현재 시즌 4까지 이르렀으며, 극장판, 완구류, 어학 도서류, 아쿠아리움 및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맷으로 제작되어 유아․아동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건설은 ‘바다 탐험대 옥토넛’ 캐릭터를 힐스테이트에 설치되는 어린이 놀이터에 접목한다. 
  특히 바다 탐험을 모티브로 구성된 어린이놀이터는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미스트 분사, 물놀이 공간 등과 함께 옥토넛 만의 개성을 강조한다. 미스트 분사 시설은 미세먼지 혹은 여름철 폭염 등 급격한 기후 변화에 대응한 아이템이며, 물놀이 공간은 아이들이 마치 애니메이션 속의 캐릭터들과 함께 뛰어노는 듯한 색다른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다.

  현대건설의 ‘바다 탐험대 옥토넛’ 놀이터는 올해 하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현장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문화가 있는 놀이터’, 교통안전 놀이터 등 다양한 주제로 스토리가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해 왔고, 차별화된 조경 상품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건설의 놀이시설물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수상을 비롯해, 최근에는 4년 연속 우수디자인(Good Design) 선정 및 2019 Asia Design Prize Winner 수상 등을 통해 조경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독일 iF, 레드닷(Red Dot), 미국 IDEA

  현대건설 관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도입한 유일한 어린이놀이터로, 아이들이 사랑하는 놀이공간을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특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된 놀이터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