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보름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 등극
GS25 편스토랑 IP상품,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아

모델이 GS25에서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과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 상품을 들고 있다. [GS25 제공]
모델이 GS25에서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과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 상품을 들고 있다. [GS25 제공]

GS25는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첫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5일 편스토랑 27회에서 인기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로 우승한 메뉴인 ‘편스) 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와 함께, 진한 크림 맛에 날치알이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상품이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장민호의 인기를 감안하고,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다. 그러나 예상보다 빨리 1주일 만에 소진돼 발주 중단 후 재발주를 했다. 그 후에도 주문량이 계속 증가해 해당 제품은 2월 매출 기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2022년 5월부터 현재까지 편스토랑과 함께 3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편스토랑의 우승 상품이 발표될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직간접적으로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원을 넘어서며 핵심 콘텐츠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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